대웅제약 ‘나보타’, UAE·인도네시아 품목허가 획득…할랄 시장 공략 본격화

“국산 보툴리눔 톡신 제제 최초 UAE·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전 세계 50개국 품목허가 획득·80개국 판매 계약 체결 완료
나보타. 이미지ㅣ대웅제약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최근 할랄 국가인 아랍에미리트와 인도네시아에서 자사의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 ‘나보타’의 품목허가를 잇달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랍에미리트 보건복지부(Ministry of Health)와 인도네시아 식약청(Badan Pengawas Obat dan Makanan)은 나보타의 미간주름 적응증에 대해 품목허가를 승인했습니다.

대웅제약은 “이번 품목허가 획득으로 미국·유럽·캐나다 등에 이어 중동·아시아 시장에서도 입지를 더욱 확고히 했다”며 “특히 아랍에미리트는 나보타가 처음으로 진출하는 중동 국가로, 이를 교두보로 삼아 나머지 중동 국가로의 허가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대웅제약은 오는 2020년 상반기 중 아랍에미리트와 인도네시아에서 나보타를 발매할 예정입니다.

나보타의 아랍에미리트 판매는 현지 파트너사 ‘댄시스(Dansys)’가 담당합니다. 댄시스는 중동지역 판매망을 보유한 에스테틱 전문회사로, 10년 이상 피부미용 분야에 특화된 사업 경험을 가지고 있다는 평입니다.

대웅제약은 지난 2017년 3월, 아랍에미리트·쿠웨이트 등 중동 8개국의 독점 공급업체로 댄시스와 계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 사업본부장은 “두 국가 모두 의약품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음은 물론, 아랍에미리트는 중동의 허브국가로서 다른 지역으로 진출시 교두보 역할이 가능하고 인도네시아는 전세계 4번째의 인구 대국으로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시장”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2020년에는 선진국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와 더불어 파머징 마켓에서의 신규 허가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나보타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나보타는 현재 미국·캐나다·유럽 등 전 세계 50개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으며 약 80개국에서 판매 계약 체결이 완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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