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산업단지공단, 스마트공장 보안 강화 MOU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에서 협약식..유관기관과 협력 첫 사례
한국인터넷진흥원-한국산업단지공단, 스마트공장 보안 강화 MOU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최근 정보통신기술(ICT)과 제조업이 융합하면서 제조 분야가 사이버 위협에 노출되고 있는데요. 사이버 공격이 실물경제에 타격을 줄 수 있어 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목소리가 큽니다. 이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스마트제조 분야와 정보보호 협력에 나섰습니다.

KISA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23일 경기도 안산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에서 ‘스마트제조 분야 보안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KISA가 스마트제조 분야에서 정보보호 협력에 나서는 첫 사례입니다.

두 기관은 스마트산단·공장 보안취약점 점검 및 컨설팅 지원, 경기도 소재 중소공장 대상 정보보호 서비스 제공 지원, 스마트제조분야 정보보호 인력 양성 및 인식제고, 스마트산단·공장 정보보호 확산 기반 조성 등에 협력합니다.

특히 KISA는 경기반월시화스마트산단 주요 인프라와 스마트공장에 대한 보안취약점 점검을 하는 등 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지원합니다.

김석환 KISA 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안전한 제조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는 스마트제조 관련 유관기관 간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KISA는 정보보호 전문기관으로서 안전한 스마트제조 환경 확산을 위한 기반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