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인기 캐럴 TOP 5 공개…머라이어 캐리 1위

출시 5년 이상 지난 노래 인기..페이스북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매년 크리스마스마다 음원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 머라이어 캐리가 국내에서도 인기입니다.

지니뮤직은 24일 지난 3년 동안 이용자들이 많이 들은 캐럴을 집계한 결과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1위로 꼽혔다고 밝혔습니다. 이 곡은 지니 연간 캐롤솔 차트에서 3년째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곡은 지난 1994년 발매됐습니다. 노래가 수록된 머라이어 캐리 성탄절 앨범 ‘매리 크리스마스’(Marry Christmas)는 세계적으로 1600만 장이 팔려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지니뮤직 페이스북 이벤트. 이미지 | 지니뮤직

2위는 국내 캐럴인 ‘크리스마스니까’가 차지했습니다. 성시경, 박효신, 이석훈, 서인국, 빅스가 지난 2012년 부른 발라드입니다. 이 곡 역시 3년째 꾸준히 인기입니다.

3위는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의 ‘라스트 크리스마스’(Last Christmas)입니다. 영국 팝 그룹 왬!(Wham!)이 불렀던 원곡을 재해석해 2013년 출시됐습니다.

4위는 아카펠라 그룹 스트레이트 노 체이서(Straight No Chaser)가 2014년 공개한 ‘텍스트 미 메리 크리스마스’(Text Me Merry Christmas)가 차지했습니다. 인기 캐럴 5위는 2013년 출시된 켈리 클락슨(Kelly Clarkson)의 ‘언더니스 더 트리’(Underneath The Tree)입니다.

음악서비스 지니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최신 캐럴부터 스테디셀러 캐럴, 특이 장르 캐럴 등 다양한 이용자 입맛에 맞는 노래를 감상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가 즐거워지는 특별한 음악’ 추천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팬 100만 명을 돌파한 지니 페이스북에서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당첨된 1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00잔을 선물로 증정합니다. 다음 달 6일까지 100회 이상 감상한 노래를 스크린샷으로 만들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응모됩니다.

이상헌 지니뮤직 마케팅실장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지니 고객들이 더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캐럴 큐레이션과 지니 페이스북 100만 팬 돌파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음악과 함께 따뜻한 분위기를 만끽하는 연말연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