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포천시 일심재단우리병원에 도서관 개관

환자·보호자에게 문화공간·심리치료 제공

현대해상은 지난 25일 경기 포천시에 위치한 일심재단우리병원에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를 개관했다고 26일 밝혔다. Photo @ 현대해상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 현대해상(대표이사 이철영·박찬종)은 지난 25일 경기 포천시에 위치한 일심재단우리병원에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를 개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현대해상이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 아르콘과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해 온 사회공헌활동이다. 병원 내 유휴공간에 도서관을 구축해 환자와 보호자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 곳에서는 컬러테라피, 음악치유 등의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과 아동환자들을 위한 구연동화, 그림자 연극 등의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한다. 도서관뿐 아니라 병원 내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황미은 현대해상 상무는 “마음이 지친 환자와 보호자들이 이 도서관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되찾길 바란다”며 “도서관이 활력과 즐거움을 주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올해 경기 포천시 일심재단우리병원을 비롯해 지난 18일 전북 고창종합병원, 21일 전남 여수한국병원 3곳에 ‘마음心터’를 개관했다. 지금까지 전국 12개 중소병원과 종합병원에 도서관을 구축해 약 1만 5000여권의 신규도서를 제공했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