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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역대급’ 편의사양 적용한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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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6, 2020, 10:01:35

동급 최대 차체 갖춘 소형 SUV..가솔린 터보·무단변속기로 연비 극대화
HUD·차선유지보조 등 첨단사양도 무기..2000만원 초반 가격으로 승부수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한국지엠의 경영정상화를 책임질 ‘트레일블레이저’가 출시됐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올해부터 부평공장에서 생산돼 전 세계에 판매될 소형 SUV인데요. 특히 각종 첨단 편의사양들이 쉐보레 최초로 적용돼 한국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켰다는 평가입니다.

 

한국지엠은 16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트레일블레이저를 공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트랙스와 이쿼녹스 사이를 메우는 모델인데요. 한국지엠의 경영정상화의 교두보를 마련할 전략 차종이기도 합니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쉐보레 SUV 라인업을 강화할 트레일블레이저는 운전자의 개성을 극대화할 스타일리쉬한 SUV”라며 “개발부터 생산까지 한국에서 책임진 쉐보레의 글로벌 SUV이자, 쉐보레 브랜드의 미래를 이끌 차세대 핵심 모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동급 최고의 차체크기를 갖췄는데요. 특히 동급 최초로 9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높은 연비를 확보했고,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도 두루 챙겼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의 국내 판매 가격은 1995만(LS트림)~2620만원(RS트림)으로 책정됐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전장 4425mm, 전고 1660mm, 전폭 1810mm의 제원을 갖췄는데요. 2640mm의 휠베이스 역시 동급 최고 수준입니다. 트렁크 용량은 460리터로, 6대4 비율로 풀 폴딩되는 2열을 접으면 최대 1470리터까지 확장됩니다.

 

트레일블레이저의 엔진은 두 종류인데요.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앞서 말리부에 적용된 1.35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탑재됩니다. 두 엔진 모두 GM의 첨단 라이트사이징 기술이 적용된 글로벌 차세대 엔진으로, 불필요한 연료 소모를 줄인 것이 장점입니다.

 

트레일블레이저를 통해 새롭게 소개되는 1.2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은 LS와 LT 트림에 탑재되는데요.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kg.m의 준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1.35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힘을 발휘합니다.

 

특히 트레일블레이저의 두 가지 엔진은 무단변속기와 맞물리는데요. 복합연비는 각각 13km/ℓ, 13.2km/ℓ를 달성해 동급 최고 수준의 복합연비를 달성했습니다. 두 엔진 모두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받아 낮은 배기량에 따른 세제 효과는 물론 공영 주차장 할인 등 친환경 차량이 누리는 각종 혜택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또 사륜구동 모델에는 동급 유일의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됩니다. Z-링크 리어 서스펜션 시스템과 함께 부드럽고 안정적인 주행은 물론, 도로 여건을 가리지 않는 주행 성능과 핸들링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특히 트레일블레이저는 감각적인 디자인에 걸맞은 한층 진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더불어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대거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먼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무선으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듀얼 커넥션 블루투스 핸즈프리 시스템 등 주행 중 케이블 없이도 편안하게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스카이풀 파노라마 선루프를 비롯해, 무거운 짐을 들고 있어도 간단한 킥 모션으로 손쉽게 트렁크를 열 수 있는 파워 리프트게이트 등도 동급 최초로 유일하게 적용된 사양들입니다.

 

또 트레일블레이저는 기본 트림부터 첨단 안전사양을 다양하게 탑재했는데요. 6개의 에어백은 물론,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전방 거리 감지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등 첨단 안전사양들을 LS트림부터 적용했습니다.

 

이 밖에 헤드업 디스플레이,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정숙한 실내 환경을 제공해주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시스템, 상황에 따라 라디에이터 그릴을 닫아 공기 저항을 줄여주는 에어로 셔터, 7개의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 차급을 뛰어넘는 고급사양들도 대거 적용됐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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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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