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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깜깜이 정비 없앤다”...업계 첫 ‘서비스 가격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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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1, 2020, 12:01:02

유상 정비 고객에게 투명한 가격정보 제공..“고객 신뢰·만족도 향상”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르노삼성자동차는 투명한 정비 서비스를 위해 업계 최초로 ‘서비스 가격표’를 도입합니다. 서비스센터 곳곳에 정비 상품 내용과 공임·부품 가격이 적힌 ‘메뉴판’을 걸어두는 건데요. 정비요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입니다.

 

21일 르노삼성이 새롭게 도입한 ‘RSM 서비스 메뉴’는 고객들이 서비스를 받기 전부터 정비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입니다. 엔진오일, 에어컨 필터, 브레이크 패드 등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유상 서비스 항목부터 적용되는데요. 전국 12개 직영점과 270개의 협력 서비스점에서 우선 시행됩니다.

 

 

르노삼성은 자사의 정비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과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서비스 메뉴 대상 품목과 실시 서비스을 꾸준히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강진규 르노삼성 AS담당 상무보는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지난해까지 4년 연속 A/S 서비스만족도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은 RSM 서비스 메뉴 도입을 맞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2월 29일까지 엔진오일 세트(합성유 포함)와 프리미엄 에어컨 필터 세트를 함께 구매할 경우 1만원을 할인해주는데요. 오는 23일까지는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설맞이 무상점검 서비스’도 진행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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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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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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