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출시…소모품 교체 간편화

다양한 소비자 수요 겨냥..필터 관리 쉬워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생활가전 렌탈 시 방문점검을 번거로워하는 소비자에 맞춰 사용자 스스로 소모품 관리를 할 수 있게 설계된 공기청정기가 출시됩니다.

코웨이는 22일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를 출시했습니다. 필터 관리 시점을 알아서 알려주며 자가 관리에 특화된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필터 교체와 세척이 쉽다는 특징을 장점으로 내세웠습니다.

코웨이는 “최근 공기청정기를 렌탈로 이용해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수요층이 증가함과 동시에 스스로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도 늘어나는 추세”라며 “코웨이는 다양한 소비자 수요에 부합하는 동시에 시장 확대를 위해 필터 자가 관리에 최적화된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코웨이는 22일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를 출시했다. 사진 | 코웨이

신제품은 프리필터 세척과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교체가 필요한 시점에 알림을 줍니다. 프리필터를 제품에서 꺼낼 때는 위로 뽑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필터를 교체할 때는 공기청정기 전면부를 뜯어내야 했는데 이러한 번거로움을 없앤겁니다.

또한 3단계 필터가 한 번에 분리되도록 카트리지 형식으로 필터를 담았습니다. 크기는 가로 34cm, 세로 16.5cm, 높이 47cm로 동일 평형대 코웨이 제품보다 약 40% 작게 설계됐습니다.

오염도는 4단계 색상으로 표시됩니다. 오염 농도가 높을 때는 풍량을 알아서 조절하는 자동 모드, 청정할 때는 정음 모드로 자동 변경되는 기능이 있습니다.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 카트리지는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합니다. 일시불 가격은 25만 9000원입니다. 필터는 ‘코웨이 필터샵’에서 살 수 있습니다.

오승복 코웨이 공기청정기 상품기획담당자는 “사용자가 공기청정기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기능과 디자인 측면에서 모두 특화된 제품“이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혁신성을 인정받은 만큼 신규 공기청정기 시장을 형성하며 국내외 고객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