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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Z플립 공개 D-7, ‘강화 유리’ 적용한 디스플레이 손상 테스트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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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04, 2020, 12:02:54

삼성전자 갤럭시 S20 언팩 일주일 앞으로..Z 플립 디스플레이 손톱 손상 여부 테스트
Z 플립 동영상 18초짜리도 공개돼..접으면 한 손에 쏙 들어오고 펼치면 6.7인치 대화면

IT 전문 기기 디자이터 벤 게스킨 트위터에 공개된 갤럭시 Z 플립 동영상. 동영상 | 벤 게스킨 트위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플립 실물 공개를 일주일 앞두고 액정 손상 테스트에 돌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 디스플레이에 플라스틱과 글라스(유리)를 혼합한 울트라 씬 글라스(Ultra Thin Glass, 강화유리)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했습니다.

 

또 온라인에 갤럭시 Z 플립으로 추정되는 제품의 동영상이 공개됐습니다. 모서리가 둥근 네모난 모양의 보라색을 띄고 있는 동영상 속 제품은 접었을 때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펼쳤을 땐 갤럭시 프리미엄 스마트폰 크기(6.7인치)와 비슷합니다.

 

3일(현지시간) XDA 디벨로퍼(개발자 커뮤니티)의 맥스 웨인바흐(Max Weinbach)는 자신이 운영하는 트위터(Twitter)에 “삼성전자가 직원들을 활용해 갤럭시 Z 플립 디스플레이가 갤럭시 폴드처럼 손상되는지 보려고 손톱으로 손상시키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작년 출시한 삼성전자의 첫 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는 출시 전 디스플레이 커버가 벗겨지는 해프닝으로 상반기에서 하반기로 출시를 5개월 가량 미룬 바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와 같은 액정 결함을 번복하지 않기 위해 디스플레이 내구성 테스트에 집중하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미 알려진대로 이번 갤럭시 Z 플립은 갤럭시 폴드와 달리 울트라 씬 글라스를 적용해 내구성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맥스 웨인바흐도 자신의 트위터에 “(갤럭시 Z 플립은)기본적으로 매우 내구성이 뛰어난 디스플레이다”고 칭찬했습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삼성전자 갤럭시 S20 언팩(Unpacked) 행사를 일주일 앞두고 갤럭시 Z 플립으로 추정되는 제품의 동영상이 유출됐습니다.

 

IT 기기 전문 디자이너 벤 게스킨(Ben Geskin)은 지난 2일(현지시간) 트위터에 갤럭시 Z 플립 사용 영상을 18초 가량 공개했는데요. 반짝 거리는 보라색인 Z 플립은 접었을 때 마치 화장품 팩트 케이스처럼 보였습니다.

 

영상에 따르면 접어있는 상태의 갤럭시 Z 플립을 펼치면 디스플레이에 꽃화면이 펼쳐집니다. 갤럭시 Z 플립이 개발 당시 코드네임(암호)가 ‘블룸(Bloom)’인 것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양 손을 이용해 디스플레이를 열어야 했던 ‘갤럭시 폴드’와 달리 Z 플립은 한 손으로 접었다가 펼칠 수 있습니다. 펼친 상태에서 접으면 딸깍 소리가 나는데요. 제품 두께는 화면을 접었을 때는 15.3∼17.3㎜, 디스플레이를 펼쳤을 때는 7.2㎜ 수준입니다.

 

접힌 상태의 Z 플립 겉면 디스플레이 크기는 1.06인치로 시간과 요일,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펼친 상태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6.7인치 대화면입니다.

 

한편, 갤럭시 Z 플립은 14일 출시될 것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 Z 플립은 5G세대는 지원하지 않고, LTE(4세대)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Z 플립의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855+ 칩, 3300mAh 배터리, 8GB 메모리, 256GB UFS(Universal Flash Storage) 카드 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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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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밍글스푼, 제33회 한국PR대상 ‘대상’ 수상…GS리테일 공동 수행 프로젝트

밍글스푼, 제33회 한국PR대상 ‘대상’ 수상…GS리테일 공동 수행 프로젝트

2025.11.05 16:59:06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위기관리 전문기업 밍글스푼은 GS리테일과 공동으로 수행한 '기업 위기관리 시스템의 정석과 표준을 제시하다'가 제33회 한국PR대상 PR 성공사례 '대상'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밍글스푼은 한샘 '통합VOC팀'과 협력한 '데이터 드리븐 기반 평판관리' 모델로 평판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기업 위기관리 사례로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습니다. 밍글스푼은 지난 2021년 '올해의 PR기업'으로 선정되고 2022년과 2023년 위기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이어서 올해에는 '대상'과 '최우수상' 동시에 수상해 위기관리 전문 컨설팅펌으로서 독보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대상을 받은 사례는 과거 마케팅 콘텐츠 관련 이슈가 위기로 확산되던 상황에서 시작됐습니다. 밍글스푼은 온라인상 이슈가 기업 전반에 위기를 초래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상황으로 진단하고, GS리테일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습니다. 양사는 일회성 매뉴얼 개발에 그치지 않고, '살아 있는 위기관리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삼았는데요. 이를 위해 최적의 위기관리 매뉴얼 구축과 지속적 업데이트, 분기별 사례 연구 및 트레이닝,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 고도화, 정기적 경영진 공유 과정을 통해 5년간 일관되게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운영 노력을 통해 기업 위기관리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아울러,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샘의 '통합VOC팀' 협력 사례는,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분석을 통해 고객 클레임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이를 선제적 평판관리로 연결한 모델로서 역량을 입증받았습니다. 송동현 밍글스푼 대표는 "올해 최고 영예인 대상과 최우수상을 함께 받아서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클라이언트와 사회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 밍글스푼의 비전을 실천하며 위기관리 업계의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국PR대상은 지난 1993년 시작해 올해 33회를 맞이하는 국내 대표적인 PR어워드입니다. PR의 가치 향상과 PR 산업의 확대, PR 활동의 질적 향상을 추구하며 매년 우수한 PR 성공사례를 발굴해 대중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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