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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징주] 이낙연 전선지중화 정책 추진에 제룡전기 등 ‘강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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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2, 2020, 10:02:51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종로 출마를 선언한 이낙연 전 국무총리가 전선지중화 정책을 밝히면서 관련주들이 동반 강세다.

 

12일 오전 10시 41분 현재 제룡전기는 전날보다 4.3% 상승한 6060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엠코리아도 3.0% 오름세다.

 

이 전 총리는 전날 종로구 평창동을 찾아 “문화예술인이 많이 원하는 평창동 전선지중화 문제를 한국전력과 상의하겠다”며 “평창동을 세계에 내놓을 만한 대표적 문화예술 도시로 만들기 위해 문화예술인의 의견을 광범위하게 수렴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종로구 평창동 미술문화복합공간 건설 현장 등을 다니며 “신분당선 연장을 정부와 상의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광화문광장 조성은 교통 문제를 먼저 해결하고 공론화하는 것으로 순서를 분명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변압기 제조업체인 제룡전기는 지중매설형 고체절연 변압기인 지중변압기(SIDT)를 생산 판매하고 있다. 전선지중화를 위해서는 도로 주변에 변압기와 개폐기 등의 설치가 필수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엠코리아는 토양과 암반을 깎으면서 터널을 굴착하는 건설기계인 TBM을 생산하고 있다. 직경 3.5M급 중구경 TBM을 개발해 경기도 신부평 구간 한전 전선지중화 터널 굴착 시공 작업에 참여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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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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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DV 시대로 풀악셀!…현대차그룹 “SW 개발 생태계 구축”

SDV 시대로 풀악셀!…현대차그룹 “SW 개발 생태계 구축”

2025.08.20 15:27:4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 시대 가속화를 위해 핵심 협력사들과 최신 기술 표준 및 SW 개발 체계를 공유하며 협력 기반 강화에 나섭니다. 현대차그룹은 경기도 판교 소프트웨어드림센터에서 ‘Pleos SDV 스탠다드 포럼’을 열고 협력사들과 최신 SDV 기술 표준과 소프트웨어 개발 체계를 공유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현대모비스, 현대케피코, 보쉬, 콘티넨탈, HL만도 등 58개사 엔지니어들이 참석했는데요. 행사는 하드웨어 중심 공급망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프트웨어 중심의 유연한 협력 체계로 전환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습니다. SDV는 하드웨어가 완성되는 시점에 기능이 고정되는 기존 차량과 달리 차량 출고 후에도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기능 확장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정의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차량의 양산을 위해서는 표준화된 협력 체계가 필요합니다. 포럼에서는 ▲차량 개발 방식 전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아키텍처 [CODA] 적용 ▲Pleos Vehicle OS ▲Plug & Play 표준화 구조 ▲통합 개발 도구체계 등 5개 세션이 진행됐습니다. 이는 지난 3월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에서 발표한 방향성을 구체화한 것입니다. 특히 협력사들이 자사 개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표준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체계가 소개됐습니다. 이 체계는 사양 정의부터 기능 검증, 이슈 및 산출물 관리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며, 보안을 유지한 채 데이터 공유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표준화된 개발 환경이 도입되면 각 협력사의 제어기 개발 역량이 유기적으로 결합돼 소프트웨어 품질과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기존 수직적 공급망을 수평적 협력 구조로 바꾸고, 향후 SDV 대규모 양산을 뒷받침하는 핵심 인프라가 될 전망입니다. 송창현 현대차·기아 AVP본부장은 “SDV 구현에는 핵심 파트너 간 긴밀한 협력과 표준화된 개발 체계 확산이 필수”라며 “지속적인 기술 표준 배포를 통해 소프트웨어 중심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3월 개발자 컨퍼런스 ‘Pleos 25’를 통해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브랜드를 공식 발표했는데요. 차량용 앱 생태계 및 글로벌 파트너십 계획을 공개하며 소프트웨어 중심 모빌리티 테크 기업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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