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피·동영상 통화할 때 편해”…갤럭시 Z 플립, 한 손으로 쥐어봤더니···

갤럭시 언팩 2020서 공개된 이후 한국에서도 갤럭시 Z 플립 언론에 공개
보라색 콤팩트한 고급 이미지..원하는 각도로 열어 두손 자유롭게 셀피 가능
현지 시각 11일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공개된 갤럭시 Z 플립. 사진 | 인더뉴스 / 권지영 기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울트라 씬 글래스(Ultra Thin Glass)가 정말 놀랍다.”, “갤럭시 S20보다 갤럭시 Z 플립을 추천한다.”

갤럭시 Z 플립이 공개된 후 실제로 손에 쥐어본 사용자들의 후기입니다. 한 손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삼성전자의 두 번째 폴더블폰이 공개된 가운데, 갤럭시 신작 S20보다 더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갤럭시 언팩 2020이 진행된 것과 별도로 서울에서 갤럭시 S20와 갤럭시 Z 플립 실물을 언론에 공개했는데요. 실제로 본 갤럭시 Z 플립은 “한 손에 꽉차게 들어오는 예쁜 보라색의 스마트폰”이라는 인상이 강했습니다.

작년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출시한 갤럭시 폴드는 세로축을 기준으로 책처럼 펼치는 폴더블폰이었습니다. 올해 가로축을 중심으로 위에서 아래로 접는 두번째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을 선보였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갤럭시 Z 플립의 ▲디자인과 콤팩트한 크기(새로운 폼팩터) ▲하이드어웨이 힌지 기술 ▲카메라 및 영상 통화(구글 듀오) 등 기능을 강조했는데요.

우선, 갤럭시 Z 플립은 정사각형 모형으로 한 손에 넣었을 때 꽉 찬 크기였습니다. 반으로 접었을 때 두께는 갤럭시 폴드보다는 얇았지만,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포갰기 때문에 약간 두껍다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청바지 주머니에 갤럭시 Z 플립을 넣었는데, 주머니가 약간 볼록했지만 크기가 작아서인지 불편함이 덜 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을 반으로 접은 상태에서 셀피를 찍는 모습. 화면이 2개로 나뉘어 상단에서 셀피를, 하단에서 카메라 모드를 작동할 수 있다. 사진 | 인더뉴스 / 권지영 기자

갤럭시 Z 플립은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적용해 반으로 접은 상태에서도 디스플레이가 고정됩니다. 노트북을 열 때와 닫을 때처럼 원하는 각도로 펼칠 수 있는데요. 실제로 바닥에 두고 디스플레이를 절반으로 접은 채 셀피(Selfie)를 찍었는데, 화면이 그대로 고정돼 편했습니다.

디스플레이를 완전히 편 상태에서 셀피를 찍다가 반으로 접으면 디스플레이가 2개로 나뉘는데요. 상단엔 카메라에 비친 모습이 보이고, 하단엔 카메라 모드 효과 등 메뉴를 제어할 수 있어 신기했습니다.

특히 삼각대가 필요 없어 브이로그(Vlog)를 찍는 등 영상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두 손이 자유롭게 영상 통화도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는 구글과 협업해 구글 듀오로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데, 디스플레이를 절반으로 접은 채 바닥에 두고 상대방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1.1인치로 크기는 매우 작지만 겉면 디스플레이에서도 여러 기능이 있는데요. 시간과 문자 혹은 카카오톡 등 알림 확인이 가능하고, 음악 재생도 가능합니다. 또 밀어서 잠금해제 기능을 통해 전화도 받을 수 있는데요. 닫혀진 상태에서 전화를 받으면 자동 스피커폰으로 연결돼 바로 통화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에서 구글 듀오를 활용해 동영상 통화를 하고 있다. 사진 | 인더뉴스 / 권지영 기자

갤럭시 Z 플립에 대한 미국 언팩 현지 반응도 뜨거웠습니다. 갤럭시 언팩 2020에 참석한 맥스 웨인바흐(IT개발자 전문매체 XDA디벨로퍼의 필진)는 트위터(Twitter)를 통해 “(갤럭시 Z 플립의)울트라 씬 글래스가 정말 놀랍다”며 “갤럭시 Z 플립이 너무 좋아서 모든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갤럭시 Z 플립이나 폴더블폰이 실용적인지는 모르겠지만, 스마트폰으로 재미있게 논다면 Z 플립은 정말 최고다”며 극찬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을 손에 쥐고 요리조리 살펴보니, 아쉬운 점도 눈에 띄었습니다. 여러 앱을 동시에 사용해서 그런지 접었을 때 윗면이 약간 뜨거워지기 시작했는데요. 장시간 사용했을 때 발열이 심하게 되는건 아닌지 우려스러웠습니다.

또 갤럭시 언팩 현장에서 화제를 모았던 색상인 골드는 국내에 출시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국내에선 퍼플과 블랙 2가지 색상만 출시됩니다. 골드는 일부 국가에서만 판매되는데요. 독특한 색으로 프리미엄 이미지가 더해져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