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SK브로드밴드, 사용자 맞춤형 IPTV 광고사업 협력

타기팅 TV 광고 내보내는 ‘어드레서블 광고’
기술 표준화·상품 개발 및 신규 사업 모델 개발
14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에서 열린 ‘어드레서블(Addressable) TV 광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 참석한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오른쪽)과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KT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KT와 SK브로드밴드가 인터넷TV(IPTV) 광고 기술 표준화와 상품 개발 분야에서 협력합니다. TV 방송광고 영역에서 IPTV 사업자 간 협력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KT와 SK브로드밴드는 14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에서 ‘어드레서블(Addressable) TV 광고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어드레서블 TV 광고는 실시간 채널을 시청하는 가구마다 셋톱박스별 시청이력과 특성, 관심사 등을 고려해 맞춤형 광고를 송출하는 기술입니다. 타기팅(Targeting)과 효과분석이 가능해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KT는 지난해 11월 빅데이터 분석 기술과 어드레서블 TV 광고 기술을 기반으로 16개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와 고객 맞춤형 광고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KT와 SK브로드밴드는 이번 협약에 따라 실시간 채널 타기팅 광고 서비스를 기준으로 어드레서블 TV 광고에 대한 기술 표준화 및 상품 개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두 회사가 가진 매체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신규 사업 모델을 개발하는 등 지속해서 협업 관계를 유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KT는 광고주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광고 상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출시해왔다”며 “앞으로도 기존 방식을 뛰어넘어 TV 방송광고 시장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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