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르노삼성 XM3, 저렴한 가격과 디자인으로 ‘승부수’...기본가 1795만원

URL복사

Friday, February 21, 2020, 10:02:49

셀토스·트레일블레이저보다 크고 가격은 비슷..사전계약 후 내달 9일 출시
국내 유일한 ‘쿠페형 SUV’..전자식 파킹브레이크, LED 헤드램프 등 기본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르노삼성자동차의 미래를 책임질 신차, XM3의 구체적인 디자인과 제원, 가격이 모두 공개됐습니다. 준중형 SUV급에 속하는 XM3는 트레일블레이저와 정면대결을 펼치게 됐는데요. 르노삼성은 세련된 쿠페형 디자인과 2000만 원 초반대의 가격을 앞세워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르노삼성은 부산공장에서 생산되는 XM3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다음달 9일 정식 출시되는 XM3는 세단과 SUV를 합친 크로스오버 모델인데요. 국내에선 처음 선보이는 차급이라 가격·차체크기가 비슷한 트레일블레이저 정도가 최대 경쟁자로 꼽힙니다.

 

특히 XM3는 세단의 편안함과 SUV의 실용성을 모두 갖고 있어 국내 엔트리카 시장 전체를 두드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반떼·K3가 포진한 준중형 세단, 티볼리·셀토스의 소형 SUV 시장, 투싼·스포티지로 대표되는 준중형 SUV도 사정권 안에 있습니다.

 

 

전장 4570mm, 휠베이스 2720mm의 몸집을 가진 XM3는 트레일블레이저·셀토스보다 휠씬 크고 투싼·스포티지에 가깝습니다. 동급 최고수준인 186mm의 지상고는 SUV의 매력과 승하차 시 편리함을 함께 제공하는데요. 513리터에 달하는 트렁크 용량 또한 동급 최대입니다.

 

XM3의 또 다른 특징은 ‘파워트레인’입니다. 르노와 다임러가 함께 개발한 1.3ℓ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TCe260)은 게트락 7단 습식 DCT(듀얼클러치)와 맞물려 동력성능과 연료효율을 모두 잡았습니다.

 

XM3의 주력모델은 1.3 터보 모델이지만 더 저렴한 1.6 가솔린 엔진도 준비돼 있습니다. 무단변속기와 조합되는 이 엔진은 기존 SM3에 적용됐던 엔진을 XM3에 최적화시켰다고 합니다.

 

 

한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고급’ 옵션도 XM3에 대거 적용됐습니다. 모든 트림에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패들시프트, 전좌석 원터치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LED 헤드램프가 기본 적용되는데요. 최상위(RE 시그니처)트림에는 9.3인치 내비게이션, 10.25인치 클러스터, 오토홀드가 기본화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XM3의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XM3의 가격은 1.6 모델을 기준으로 1795만~2270만 원에 책정됐는데요. 1.3 터보모델을 선택하더라도 2175만~2695만 원이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셀토스와 티볼리 등 소형 SUV 가격에 준중형 SUV를 구입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서 SUV가 대세로 자리잡으면서 새로운 유형의 SUV에 대한 니즈도 증가하고 있다”며 “쿠페형 디자인을 가진 XM3는 이제까지 없던 시장을 창조해 ‘게임 체인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