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아이스크림에듀, 초등생 대상 AI교과서 출시...“AI 관련 기본 소양·가치관 키워”

URL복사

Wednesday, February 26, 2020, 09:02:48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아이스크림에듀(289010)는 AI교과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홈런 AI교과서’(부제: 인공지능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는 인공지능(AI) 입문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새롭게 요구되는 AI에 대한 기본 소양과 관련한 올바른 윤리, 가치관을 아이들이 갖추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이 교과서는 전문가의 집필로 내실을 기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구덕회 서울교대 교수, 이영호 서울영도초등학교 교사 모두 코딩과 프로그래밍 등 관련 저서를 다수 집필한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아이스크림 홈런이 스마트 홈러닝이라는 신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하는 모습에 반해 AI교과서 집필에 적극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단행본은 기초편으로 AI 체험과 기초 프로그래밍 내용으로 구성됐다.

 

회사 관계자는 “영화와 현실의 최신 AI 로봇, 생활 속 사례 등을 통해 AI 개념과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며 “AI의 윤리적인 이슈를 고민하고 AI 관련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도 있다. 또한 간단한 실습을 통해 기본적인 AI의 원리를 이해하고 ‘나만의 인공지능 모델’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AI와 SW메이커 교육을 결합한 실습 위주의 예제로 구성된 실전편은 오는 5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곽윤주 아이스크림에듀 콘텐츠기획실장은 “앞으로 AI에 익숙해지는 것은 특정 소수만이 아니라 모두에게 요구되는 일이 될 것”이라며 “이 교과서가 우리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가 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홈런 AI교과서’는 내달 5일부터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주문할 수 있다. 홈런스마트학습센터에서는 오프라인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