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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스크림에듀, 초등생 대상 AI교과서 출시...“AI 관련 기본 소양·가치관 키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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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6, 2020, 09:02:48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아이스크림에듀(289010)는 AI교과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홈런 AI교과서’(부제: 인공지능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는 인공지능(AI) 입문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새롭게 요구되는 AI에 대한 기본 소양과 관련한 올바른 윤리, 가치관을 아이들이 갖추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이 교과서는 전문가의 집필로 내실을 기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구덕회 서울교대 교수, 이영호 서울영도초등학교 교사 모두 코딩과 프로그래밍 등 관련 저서를 다수 집필한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아이스크림 홈런이 스마트 홈러닝이라는 신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하는 모습에 반해 AI교과서 집필에 적극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단행본은 기초편으로 AI 체험과 기초 프로그래밍 내용으로 구성됐다.

 

회사 관계자는 “영화와 현실의 최신 AI 로봇, 생활 속 사례 등을 통해 AI 개념과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며 “AI의 윤리적인 이슈를 고민하고 AI 관련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도 있다. 또한 간단한 실습을 통해 기본적인 AI의 원리를 이해하고 ‘나만의 인공지능 모델’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AI와 SW메이커 교육을 결합한 실습 위주의 예제로 구성된 실전편은 오는 5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곽윤주 아이스크림에듀 콘텐츠기획실장은 “앞으로 AI에 익숙해지는 것은 특정 소수만이 아니라 모두에게 요구되는 일이 될 것”이라며 “이 교과서가 우리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가 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홈런 AI교과서’는 내달 5일부터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주문할 수 있다. 홈런스마트학습센터에서는 오프라인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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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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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팔란티어, 한국서 첫 CEO 회동…플랫폼 확산 위한 방안 논의

KT-팔란티어, 한국서 첫 CEO 회동…플랫폼 확산 위한 방안 논의

2025.10.14 11:23:2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글로벌 AI 플랫폼 기업 팔란티어와 한국에서 첫 CEO 회동을 갖고 사내 적용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산업 전반에 팔란티어 플랫폼을 확산시키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지난 3월 KT는 팔란티어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에서 최초로 팔란티어의 '프리미엄 파트너' 지위에 올랐습니다. 김영섭 KT 대표와 알렉스 카프 팔란티어 CEO는 KT 광화문 빌딩에서 다시 만나 그간 추진한 팔란티어 플랫폼 적용 성과를 점검하고 이를 국내 기업에 확산하기 위한 실행 전략을 재정비했습니다. KT는 알렉스 카프 CEO 방한을 맞이해 제2회 'AX 리더 서밋'을 개최했습니다. AX 리더 써밋은 각 산업에서 AX 흐름을 선도하는 대기업 경영 리더들과 글로벌 경영 리더 간의 포럼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부회장, 김용범 메리츠금융지주 부회장,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 이주태 포스코홀딩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세계적인 불확실성 속에서 산업별 대응 방안을 고민하고 알렉스 카프 CEO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팔란티어 플랫폼의 효과성을 검증하기 위해 KT는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팔란티어 파운드리와 AIP(Artificial Intelligence Platform)를 일부 조직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파운드리와 AIP는 기업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이로써 업무 중 생성되는 대규모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 및 시각화해 부서별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좀 더 명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됐다고 KT는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KT는 플랫폼 구축과 활용에 필요한 컨설팅 및 기술 역량을 체득했습니다. 양사는 실제 검증된 도입 효과와 플랫폼 활용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이 팔란티어 플랫폼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는 풀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민감한 데이터를 주로 다루는 금융·공공 분야 고객도 안심하고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보안에 특화된 서비스로 설계 중입니다. 한편, 팔란티어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민간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자사 굿즈를 활용한 팝업 스토어를 선보입니다.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서 운영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온톨로지 후드티'를 포함한 한정판 브랜드 굿즈를 공개합니다. KT도 국내 유일 프리미엄 파트너사로 본 행사를 공식 지원합니다. 김영섭 대표는 "KT와 팔란티어의 협력은 대한민국 주요 산업 분야의 AX 혁신을 이끌어내는 성공 사례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AI와 데이터에 기반한 효과적인 의사 결정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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