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아이스크림에듀, 초등생 대상 AI교과서 출시...“AI 관련 기본 소양·가치관 키워”

URL복사

Wednesday, February 26, 2020, 09:02:48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아이스크림에듀(289010)는 AI교과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홈런 AI교과서’(부제: 인공지능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는 인공지능(AI) 입문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새롭게 요구되는 AI에 대한 기본 소양과 관련한 올바른 윤리, 가치관을 아이들이 갖추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이 교과서는 전문가의 집필로 내실을 기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구덕회 서울교대 교수, 이영호 서울영도초등학교 교사 모두 코딩과 프로그래밍 등 관련 저서를 다수 집필한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아이스크림 홈런이 스마트 홈러닝이라는 신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하는 모습에 반해 AI교과서 집필에 적극 참여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단행본은 기초편으로 AI 체험과 기초 프로그래밍 내용으로 구성됐다.

 

회사 관계자는 “영화와 현실의 최신 AI 로봇, 생활 속 사례 등을 통해 AI 개념과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며 “AI의 윤리적인 이슈를 고민하고 AI 관련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도 있다. 또한 간단한 실습을 통해 기본적인 AI의 원리를 이해하고 ‘나만의 인공지능 모델’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AI와 SW메이커 교육을 결합한 실습 위주의 예제로 구성된 실전편은 오는 5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곽윤주 아이스크림에듀 콘텐츠기획실장은 “앞으로 AI에 익숙해지는 것은 특정 소수만이 아니라 모두에게 요구되는 일이 될 것”이라며 “이 교과서가 우리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가 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홈런 AI교과서’는 내달 5일부터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주문할 수 있다. 홈런스마트학습센터에서는 오프라인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