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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로 닫힌 지갑…車업계, 파격 할인혜택으로 ‘승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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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2, 2020, 11:03:21

정부, 6월까지 승용차 개별소비세 70% 인하..약 4700억 원 세금 덜 받는다
車업계는 보증기간 연장에 현금지원..옵션 무상장착·60개월 무이자 할부도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자동차업계의 시름도 깊어지고 있는데요. 이에 정부와 완성차업체들은 개별소비세 인하 및 파격적인 구입 혜택을 내걸고 판매 회복에 승부수를 걸었습니다. 3월 한 달간 새 차를 구입하면 100만 원 이상의 할인은 물론, 편의옵션을 공짜로 달거나 보증기간도 무상연장할 수 있습니다.

 

2일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정부는 모든 승용차에 대해 개별소비세 70%를 한시 인하해주기로 했습니다. 한시적 조세 감면을 통해 자동차 소비를 늘리겠다는 복안인데요. 개소세 인하 정책은 이달부터 6월까지 계속되며, 약 4700억 원의 세수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완성차업계도 정부의 개소세 인하 정책에 발맞춰 다양한 구입 혜택을 준비했는데요. 극심한 내수 부진에 빠진 완성차업계는 풍성한 혜택을 통해 고객들의 지갑을 열기로 했습니다.

 

◇ 현대차, 아반떼·쏘나타·싼타페 등 주력차종 최대 7% 할인

 

먼저 현대차는 아반떼, 쏘나타, 코나, 싼타페 등 주요 인기 차종 약 1만 1000대를 대폭 할인합니다. 이번 할인 정책은 한정 수량이 모두 소진될 때까지 계속되는데요. 차종별 할인율은 아반떼 5~7%, 쏘나타 3~7%, 코나 2~7%, 싼타페 4~7%입니다. 아반떼의 경우 1.5% 저금리 할부까지 더해집니다.

 

 

◇ 쌍용차, 국내 최장 보증기간 10년/10만km 제공..개소세도 전액 감면

 

쌍용차는 G4 렉스턴과 코란도, 티볼리 구매 시 국내 최장인 10년/10만km의 보증기간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블랙박스와 프리미엄 틴팅으로 구성된 리스펙트 기프트 패키지도 무상 지원(최대 100만원 할인 선택 가능)됩니다.

 

또 전화 및 온라인 사전상담 고객들에게 전 모델 1.5% 우대할인 혜택(렉스턴 스포츠 1.0%)을 제공하는데요. 정부가 개소세의 3.5%를 감면해주기 때문에 쌍용차 고객들은 개소세를 한 푼도 내지 않아도 되는 셈입니다.

 

이 밖에도 노후차량 조기폐차 후 G4 렉스턴을 구매하면 150만원을 지원하고, 7년 이상 노후차량 보유고객에게는 50만원을 할인해줍니다. 사회 초년생과 신혼부부, 신입생과 신규사업자 등 새출발하는 고객에게도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기존 쌍용차 고객이 신차로 바꿔도 최대 70만원을 추가 할인해 주기로 했습니다.

 

 

◇ 르노삼성, XM3 잔가율 70% 보장…SM6 구입시 최대 245만원 현금지원

 

르노삼성이 이달 9일 출시하는 XM3를 구입하면 기존 잔가보장 할부 상품보다 높은 잔가율을 보장하는 ‘엑스피리언스’ 할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70%의 잔가율(1년 이내) 보장으로 차량 교체 주기가 비교적 짧고 월 상환 부담을 줄이고자 하는 고객에게 유리한 XM3 전용 상품입니다.

 

또 이달 SM6를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245만원에 달하는 현금이 지원됩니다. 아울러 5년이 지난 노후차 교체 시 50만원, 10년이 경과한 르노삼성 노후차 교체 시 80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QM6 구매 고객도 10년 경과 노후차는 50만원, 르노삼성 노후차는 8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옵션, 용품, 보증연장 등 구입비(GDe 150만원, dCi/LPe 50만원)와 현금 지원(GDe 50만원, dCi/LPe 20만원)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한국지엠, 차종별 최대 60개월 무이자 할부...현금지원 및 최대 10% 할인

 

쉐보레 브랜드를 판매하는 한국지엠은 선수금과 이자를 없앤 ‘더블 제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다시 한번 선보입니다. 스파크와 말리부, 이쿼녹스는 36개월, 카마로 SS 50개월, 볼트 EV 60개월씩 무이자 할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지엠은 무이자 할부와 더불어 현금까지 지원하는데요. 할부와 추가 혜택이 결합된 ‘콤보 할부’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스파크 100만원, 말리부 180만원, 이쿼녹스 7%, 카마로 SS 10%, 볼트 EV 300만원 등을 할인하거나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아울러 신입·졸업생, 신규 입·퇴사자, 신혼부부, 출산·임신 가정, 면허 취득자, 신규 사업자 고객에게는 차종별로 20~30만원의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기존 차량 보유기간에 따라 최대 7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다마스·라보 구입 고객은 20만원이 추가로 지원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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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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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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