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카카오 T 블루’ 방역 수칙 강화…전 차량에 헤파필터 장착

차량 약 1500대 대상..안전수칙 및 방역 체계 강화
‘카카오 T 블루’ 차량. 사진 | 카카오모빌리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카카오모빌리티가 대구에서 운행하는 ‘카카오 T 블루’ 택시를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조치에 나섰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 대구 공식파트너사인 디지티모빌리티는 대구 카카오 T 블루 전 차량 약 1500대에 공기로부터 미세입자를 제거하는 헤파필터를 장착하는 등 더욱 강화된 방역 체계를 구축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헤파 필터는 무균실이나 항공기에 널리 쓰이는 고성능 필터입니다. 필터를 통과한 공기는 연소 살균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디지티모빌리티는 현대자동차 사내 벤쳐기업이자 투자기업인 (주)오토앤을 통해 대구 카카오 T 블루 전 차량에 헤파필터를 설치했습니다.

택시 탑승 안전수칙 및 방역 체계도 강화했습니다. 전체 기사 대상으로 탑승 수칙을 다시 공지하는 한편 전 차량에 대한 내외부 소독 방역을 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가맹운수 자회사인 KM솔루션도 카카오 T 블루 전체 차량에 승객용 손 소독제를 상시 비치할 방침입니다.

고장희 디지티모빌리티 대표는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구시민들이 겪고 있는 고충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상태다”라며 “대구 시민들과 카카오T블루 기사들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가능한 모든 조치를 지속해서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