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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제로 A9 배터리 최고”...LG전자, 미국 코스트코 리뷰 살펴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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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3, 2020, 16:03:17

작년 1월 미국 시장서 출시한 LG 코드제로 A9 소비자 호평..다이슨과 품질 비교
컨슈머리포트서 경량 무선청소기 추천 1위..“코드제로 배터리·소음 등 품질 만족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국내에 이어 미국 시장에서도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코드제로 A9은 미국 시장에서 영국의 다이슨과 프리미엄 제품 라인에서 경쟁하는 가운데, 최근 코드제로 A9에 대한 소비자 호평이 어어지고 있습니다.

 

3일 미국의 최대 유통채널인 코스트코 온라인몰에 판매되는 LG전자 코드제로 A9의 소비자 리뷰에서 5점 만점에 4.5점을 기록했습니다. 코드제로가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지 1여년 만에 실구매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겁니다.

 

◇ 보급형 무선청소기 강세 속 LG 코드제로 프리미엄 시장 개척

 

현재 미국 시장에서는 보급형 무선청소기 브랜드 ‘샤크’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 컨슈머리포트가 추천한 8개 무선청소기 중 1~6위 모두 샤크 무선청소기가 차지했는데요. 이 제품들은 성능은 프리미엄보다 뒤쳐지지만 가격이 300달러 이하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운 것이 특징입니다.

 

LG전자 코드제로 A9은 지난 2019년 미국 시장에 진출했는데요. 현재 가격이 600달러 이상으로 판매돼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제품군으로 분류됩니다. 미국 시장 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는 티네코 퓨어원 S12와 다이슨, 코드제로 A9 등이 경쟁하고 있습니다.

 

앞서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을 앞세워 국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 장악에 나서고 있는데요. 영국의 다이슨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개척해 한 때 점유율이 90% 가까이 치솟았지만, 국내 브랜드인 LG와 삼성 제품이 나오면서 점유율이 반토막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LG전자 코드제로 A9의 점유율이 고공행진했고, 지난 2018년 물걸레를 탑재한 코드제로 신제품이 나오면서 현재 무선청소기 시장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 코스트코 리뷰 1108 중 836명 만점..다이슨과 비교 평가서 우위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LG전자 코드제로 A9에 대한 소비자 평가는 ▲배터리 ▲모터 ▲소음 ▲전원 버튼 ▲무게 ▲흡입력 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뤘습니다. 코드제로 A9에 대한 리뷰 평가를 한 1108명 중 836명이 5점 만점을, 146명이 4점을 주면서 1000명이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습니다.

 

눈에 띄는 점은 영국의 ‘다이슨’ 제품과 비교한 리뷰가 적지 않다는 점입니다. 이들은 공통적으로 코드제로 A9의 듀얼 배터리와 전원 버튼, 가벼운 무게 등을 장점으로 꼽으면서 다이슨 V시리즈와 비교했습니다.

 

일례로, 한 사용자는 “이전에 무선청소기 다이슨을 사용했는데, 8개월 만에 고장이 났다”며 “엘지 코드제로로 바꿨는데, 집 전체를 청소해도 배터리가 남고, 계속 버튼을 누르고 있지 않아도 좋다”고 남겼습니다.

 

또 다른 사용자는 “3세대에 걸쳐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사용했는데, 모두 고장이 났다”며 “코드제로를 구매했는데, 정말 조용하고 배터리도 여유있고, 물청소도 할 수 있어서 편하다”고 호평했습니다.

 

LG전자가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전 다이슨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장악했는데요. 하지만 작년 다이슨은 컨슈머리포트 평가 대상에서 제외되는 굴욕을 맞았는데요. 당시 컨슈머리포트 자체 조사 결과, 다이슨 청소기 구매자 절반 이상이 5년 이내 고장 나거나 고장날 가능성이 높다고 답했습니다.

 

반대로 LG 코드제로 A9은 미국 시장 출시 7개월 만에 미국 최대의 소비자 전문지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10위 안에 들었고, 작년 9월 평가에서 100점 만점에 86점을 받으면서 상위 추천 제품에 등극했습니다.

 

올해 1월 평가에서는 ‘스틱형 경량제품’ 부문 1위로 LG 코드제로 A9을 선정했는데요. 스틱청소기 중 2.72kg 이하 가벼운 제품 대상 경쟁력 평가에서 코드제로 A9은 카페트, 맨바닥, 구석 청소 3개 항목에서 10점 만점을 받았습니다.

 

LG전자 관계자는 “미국 시장 내 무선청소기 점유율을 정확하게 공개할 수는 없지만, 작년과 올해 LG 코드제로 A9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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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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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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