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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여파에도 2월 자동차보험 손해율 상승...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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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9, 2020, 17:03:16

전년보다 1~2%p↑..대중교통 기피로 자차 이용 늘어
손보사 “코로나19 영향 본격 반영은 3월부터” 예측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지난 2월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작년과 비교해 여전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대중교통 이용을 기피하면서 나타난 결과로 보입니다.

 

9일 손해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등 주요 손보사의 지난달 자동차보험 손해율은 전년보다 모두 올랐습니다.

 

삼성화재는 86.2%에서 87.2%, 현대해상은 85.1%에서 87.0%, KB손해보험은 85.9%에서 88.0%, DB손해보험은 84.4%에서 87.0%로 각각 상승했습니다. 업계 전반적으로 1~2%포인트 올랐습니다.

 

구체적인 수치가 나오기 전까지만 해도 업계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야외 활동이 줄어들면서 손해율이 개선될 것이라는 예측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2월 손해율만 보면 예상과 다른 모습입니다.

 

손보사 관계자는 “주말에 운행하는 차량 수는 줄었지만, 주중에는 대중교통 대신 자차를 이용하는 운전자가 많아 전체 운행량이 늘었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나 3월에도 이같은 흐름이 이어질지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른 손보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가 본격화된 시기가 2월 말인 것을 고려하면 정확한 추이는 3월 손해율이 나와봐야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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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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