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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방지 힘보태...메디히어, '국내 최초 원격 화상진료 앱'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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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13, 2020, 11:03:28

화상통화·전화통화·채팅 중 선택 가능.. 서비스에 제공되는 모든 비용 지원
응급의학과,내과,소아청소년과,피부진료,호흡기질환 등..7개 이상의 진료분야
지난주 부터 원격진료 및 처방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받을 의사와 병원을 모집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코로나19 확산 속에서 정부가 전화 등을 활용한 한시적 원격진료를 허용했는데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메디히어가 국내 최초 원격 화상진료 앱을 출시했습니다.

 

◇ 메디히어, 원격 화상진료 앱 국내 무료 출시

 

지난 10일 메디히어(대표 김기환)는 미국 한인 의료진과 환자를 대상으로 출시한 메디히어를 국내에 출시했는데요. 코로나19확산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국내 환자와 의사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국내 무료 출시와 의료기관에 무료 지원할 계획입니다.

 

메디히어는 지난주부터 원격진료 및 처방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받을 의사와 병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메디히어는 미국용 원격의료 플랫폼을 잠시 뒤로하고 ‘국내 최초 원격 화상진료 앱’ 출시를 위해 최근 3주일간 주말 밤낮없이 플랫폼 최적화 개발에 매진했는데요. 이런 노력 덕분에 3월 10일부터 환자들에게 원격 화상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디히어는 ▲고급 원격통신 솔루션 사용료 ▲서버 비용 ▲의료기관의 플랫폼 사용료 ▲중개수수료 ▲진료비 이체 수수료 등 서비스에 제공되는 모든 비용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의사가 설정한 진료비용은 중개·이체 수수료 차감 없이 그대로 의료기관의 계좌로 일괄이체하고 있습니다.

 

메디히어에서 의사와 환자를 연결하는 데 활용되는 원격 화상통화·전화통화·채팅 솔루션은 매우 우수한 고품질의 원격통신 솔루션인데요. 해당 솔루션은 전 세계 유명 유니콘 스타트업과 기업들인 리프트 (Lyft), 우버(Uber),에어비앤비(Airbnb), 넷플릭스(Netflix), 트위터 (Twitter) 등이 사용해 성능과 보안, 고객 경험이 입증된 원격통신 소프트웨어 솔루션입니다.

 

이번 메디히어의 애플리케이션 출시는 환자의 얼굴을 보지 못하고 전화통화에만 의존해 원격진료 및 처방을 하는 기존 전화진료의 한계를 극복했는데요. 업계 전문가는 “의사와 환자를 효율적으로 연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말했습니다.

 

현재 메디히어는 환자들을 위해 ▲응급의학과 ▲내과 ▲소아청소년과 ▲안과 ▲산부인과 ▲성형외과 ▲피부진료 ▲호흡기질환 ▲정신건강 ▲심리치료 등의 진료분야 대해 의사와 원격 화상진료, 전화진료, 채팅상담을 준비했는데요.

 

 

◇ 앱 다운 후 원하는 진료분야 의사 원격진료 일정 등 선택

 

환자들의 원격진료 신청 방법은 메디히어 iOS, Android Application 다운받은 후 본인이 원하는 진료분야에 의사의 원격진료 일정과 진료수단을 선택합니다. 이어 증상 및 첨부 파일 입력과 진료비 방법을 등록해 원격진료를 신청하는데요.

 

모든 신청이 완료되면, 진료에 필요한 추가 기본정보와 처방전을 Fax로 전송받을 약국정보를 등록합니다. 이후 원격 진료예약 시간에 맞게 원격진료실로 입장해 의사에게 원격진료를 받습니다.

 

원격진료를 희망하는 의사들은 의사용 원격진료 Admin Website(https://admin.medihere.com)에 접속해 의사 및 병원정보, 진료비, 일정을 설정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해 예약된 원격진료 내역을 확인하는데요. 이어 원격진료 예약시간에 맞춰 환자와 원격진료를 화상통화, 전화통화, 채팅으로 진행합니다.

 

의사들은 원격진료 진행 중 환자가 제출한 증상 및 첨부 파일, 환자 기본정보와 약국 Fax 정보를 확인 가능한데요. 처방전 발급이 필요하면 간편한 처방전 첨부 및 FAX 발송 기능을 활용해 환자가 등록한 약국의 Fax 번호로 처방전 전송이 가능합니다. 진료비는 추후 의사·병원이 회원가입시 등록한 은행 계좌로 자동이체됩니다.

 

김기환 메디히어 대표는 “팀원들의 요청으로 미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메디히어 원격의료 플랫폼을 국내에 출시하기로 했다”며 “우수한 팀원들의 주말 밤낮없는 노력 덕분에 빠르게 출시를 할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메디히어의 주요 기능인 원격 화상진료가 전화상담의 한계를 극복하고 의료진과 환자가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의료IT 업계 관계자는 “의료진과 환자 간 감염 우려로 전화진료가 허용됐지만, 의료진이 증상 의심자의 주관적 진술에 기댈 수밖에 없어 상태 파악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안다”며 “기술이 부정확하면 환자 불안도 커지는데, 메디히어 플랫폼이 원격 화상진료 솔루션을 통해 이를 해소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한편, 메디히어는 10일 ‘메디히어 - 국내 최초 원격 화상진료 앱’ 출시를 시작으로 원격의료 플랫폼을 무료 지원하는 의료기관과 의료진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특히 대구·경북지역 중심으로 원격 화상진료 앱 홍보와 안내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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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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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롯데하이마트, 누적 영업익 184억원…3분기 연속 수익성 개선

[3분기 실적] 롯데하이마트, 누적 영업익 184억원…3분기 연속 수익성 개선

2025.10.31 11:32:0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하이마트가 2025년 3분기 실적에서 총매출과 영업이익이 3분기 연속 개선되며 수익성 회복세를 이어갔습니다. 3분기 누계 기준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3분기 총매출액이 7982억원, 누적 2조1923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0.5%, 2% 증가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순매출액은 6525억원, 누적 1조7757억원으로 감소했지만, 지난해 부가가치세 환급 등 일회성 요인을 제외하면 각각 0.9% 감소, 0.1% 증가 수준입니다. 영업이익은 3분기 190억원, 누적 18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일회성 요인 제외 시 3분기 101억원, 누적 244억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는 “내수 가전 시장 역성장 환경에서도 실질적인 이익 개선이 이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발표하며 ▲고객 평생 케어 서비스 ‘하이마트 안심 Care’ ▲PB 브랜드 ‘PLUX(플럭스)’ ▲경험형 매장 혁신 ▲온라인·오프라인 옴니채널 강화를 4대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습니다. ‘하이마트 안심 Care’ 매출은 9월 누적 기준 전년 대비 44% 증가했습니다. PB ‘PLUX’는 론칭 이후 주요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누적 매출이 6.4% 성장했습니다. 올해 리뉴얼한 18개 매장의 매출은 전년 대비 44% 늘었고, 이커머스 역시 9% 증가했습니다. 회사는 고객 불편 사전 해결을 위한 ‘가전설치 사전점검’ 및 ‘애플 성능 사전 진단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3D 도면 기반 ‘빌트인 플래너 솔루션’을 통해 상담 및 설치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또 ‘하이마트 구독’과 ‘Total House Care’ 매장을 통해 제품·서비스 확장도 추진합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핵심 전략 실행을 바탕으로 2025년 영업이익 100억원, 2029년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 강화와 PB 확대 등으로 수익 체질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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