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인포뱅크 투자받은 픽셀로, ‘팁스’ 프로그램 선정

URL복사

Monday, March 23, 2020, 16:03:05

시력 보정 필름과 전문 앱 개발..올해 상반기 제품 출시 예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기업형 액셀러레이터 인포뱅크는 시력 보정 솔루션 개발사 ‘픽셀로’가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선정에 앞서 인포뱅크는 픽셀로가 가진 세계 최초 시력보정 및 노안교정 솔루션의 기술적 가치를 높이 평가해 투자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픽셀로는 지난 2016년 6월 100:1의 경쟁률을 뚫고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젝트 ‘C랩’에서 우수과제로 선정돼 2017년 11월 노안솔루션으로 스핀오프(분사)한 기업입니다. 픽셀로가 개발한 시력 보정(노안 교정) 필름 및 화면 보정 애플리케이션은 사물인터넷 기술로 교정 필름과 앱 기능을 결합해 사용자에 따라 맞춤 시력 보정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필름 두께는 0.8밀리미터(㎜ )이하입니다. 사용자가 화면을 조작하는 터치감 및 투과율이 기존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대체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합니다. 사용성 평가 결과에서도 사용자 51%가 필름만으로도 뛰어난 교정 효과를 체험했다고 응답했습니다.

 

 

강석명 픽셀로 대표는 “필름뿐만 아니라 전용 앱을 통해서는 스스로 노안 테스트를 해보고, 눈 운동법을 배우고 인근 병원 및 안경원 정보를 얻도록 할 계획”이라며 “노안 필름을 PC 화면 등으로 확대하고 게임·어린이·저시력자·난시·근시 등 다양한 기능성 전용 필름 개발 계획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장기적으로는 눈관련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동, 청소년, 노인, 중년층을 포함한 서비스까지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홍종철 인포뱅크 iAccel 사업부 대표는 “2017년 이후 한국 노안 인구(45세 이상 기준)는 2200만 명으로 추산된다”며 “노령화 속도가 빨라진 데다 스마트기기 사용 증가로 시력 저하가 늘어남에 따라 모바일용 시력 보정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내다봤습니다.

 

이번 선정에 대해서는 “세계 시장 진출까지 염두에 뒀을 때 픽셀로에 대한 성장잠재력은 무궁무진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를 위해 인포뱅크는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픽셀로가 개발한 시력 보정 필름은 올해 상반기 출시될 예정입니다. 픽셀로 홈페이지 등 다양한 온라인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