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시스템-미래에셋대우, 위챗페이 ‘즉시환급’ 가맹점 사업 시작

중국에 10억명 이상 회원 보유한 위챗페이 결제 즉시 바로 환급
로드시스템과 미래에셋대우가 손잡고 웨챗페이 즉시환급 가맹점 사업을 시작합니다. 사진 | 로드시스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중국인 고객님, 결제를 하자마자 텍스(세금)가 환급됩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대우는 모바일 여권에 기반한 택스리펀 솔루션을 개발한 로드시스템과 손을 잡고, 위챗페이 즉시환급택스리펀 가맹점 사업을 시작합니다.

로드시스템 관계자는 “미래에셋대우의 글로벌 간편결제와 로드시스템의 택스리펀 서비스 등 사업 확대를 위해 공동업무를 수행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말했습니다.

위챗페이는 10억 명 이상의 회원을 보유한 중국의 모바일 메신저 ‘위챗’의 간편결제서비스 기능인데요. 한국으로 관광 온 중국여행객들의 상당수는 한국에서 쇼핑과 숙박 등을 결 제할 때 중국의 대표적인 간편결제시스템인 이 위챗페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단, 결제 후 택스리펀 절차가 복잡하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로드시스템과 미래에셋대우는 위챗페이로 결제하면 바로 택스리펀이 이뤄지는 ‘즉시환급택스리펀플랫폼’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가맹점(사업자)은 무료로 제공되는 즉시환급택스리펀플렛폼을 설치만 하면 되는데요. 위챗페이회원들은 이들 가맹점에서 별도의 절차 없이 기존 방식 그대로 결제하면서 즉시환급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가맹점도 위쳇페이회원도 모두가 편리합니다.

로드시스템이 개발한 모바일 여권에 기반한 ‘택스리펀 서비스’는 지난해 한국 관광공사와 대구광역시 등 즉시환급형 사후면세점 확충사업 업무협약식을 맺었습니다.

로드시스템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모바일 여권 솔루션을 개발해 특허를 등록하고, 본격적인 관련사업분야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며 “관광과 금융을 결합한 글로벌서비스로 그 사업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댓글 남기기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