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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리프트 후 순항하는 르노 마스터...“포터·스타렉스 대항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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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6, 2020, 15:03:59

출시 일주일 만에 615대 계약..승용차 수준의 실내외 디자인이 인기요인
각종 편의·안전사양 강화하고 가격인상은 최소화..밴 가격 2999만원부터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16일 출시한 뉴 르노 마스터가 총 615대 계약되며 순항했습니다. 신형 마스터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이지만 풀체인지 수준으로 상품성이 강화됐는데요. 특히 상용차임에도 승용차스러운 실내·외 디자인을 갖춘 것이 인기비결로 꼽힙니다.

 

26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현재까지 뉴 마스터의 계약대수는 밴 374대, 버스 241대 등 총 615대입니다. 2018년 10월 출시된 기존 모델의 초반 판매추이를 감안하면 계약대수가 상당히 빠르게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기존 마스터는 출시 이후 지난달까지 밴 2312대, 버스 1340대 등 총 3652대가 판매됐습니다.

 

뉴 마스터의 인기요인으로는 승용차 감성의 내·외관 디자인이 꼽힙니다. 세련된 디자인의 대시보드와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 등을 적용한 것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마스터의 실내에는 냉기 순환 기능을 더한 10.5리터 대형 슬라이딩 글로브 박스, 시인성이 우수한 3.5인치 TFT 계기판 등이 적용됐습니다.

 

 

외관에서도 변화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C’자 모형 주간주행등(DRL)을 비롯해 헤드라이트, 보닛,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기존 승합 및 화물차에서는 보기 어려운 깔끔한 모습을 완성했다는 게 르노삼성의 설명입니다.

 

특히 뉴 마스터는 다양한 안전 기능과 여유로운 승·하차 편의성, 넉넉한 적재 공간 등 다양한 장점에도 합리적인 가격표가 매겨졌습니다. 기본형인 밴S는 2999만 원, 밴L은 3199만 원에 판매되는데요. 버스 13인승은 3729만 원, 버스 15인승은 4699만 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유러피안 디자인의 르노 마스터는 기존 국내 중형 승합 및 화물차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며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며 “새로 선보인 뉴 르노 마스터는 기존 모델의 다양한 장점에 승용차 수준의 인테리어 감성까지 더해져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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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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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2025.08.05 17:1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유럽 내 사업 전개 거점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 및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 스페인 최대 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억7700만유로(한화 약 6045억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을 추가 확보합니다. 왈라팝은 1900만명이 넘는 MAU를 보유한 스페인 최대의 C2C(소비자 간 거래) 업체로 일상 생활용품에서 전자기기, 자동차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개인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친환경, 순환 경제에 높은 관심을 기반으로 C2C 서비스의 사용성도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왈라팝은 창업 이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스페인의 대표적인 C2C 서비스로 자리 잡았고 이후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남유럽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기부터 왈라팝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2021년(1억1500만유로)과 2023년(7500만유로)에 걸쳐 약 29.5%의 지분을 확보하며 기술 적용 등 협업을 모색해 왔습니다. 하지만 양사는 보다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 더욱 강력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 네이버가 왈라팝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프랑스 전 디지털경제부 장관인 플뢰르 펠르랭 대표가 설립한 투자사인 코렐리아캐피탈에 펀드 출연 등을 통한 간접 투자 방식으로 유럽 사업을 전개해 왔으나 이번 인수를 계기로 왈라팝에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적용하며 유럽 시장에서 보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C2C는 일상과 밀접한 상품군과 경험들이 공유되는 롱테일 커머스 생태계로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도 그 중요도가 높습니다. 네이버는 C2C 영역에서의 데이터와 사용자를 AI 기술과 접목하며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는 포시마크, 크림, 소다 등 북미, 한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C2C 사업을 유럽까지 더욱 확대하며 C2C 영역에서의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지난 10여년 동안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가져갈 대상을 지속 물색해 왔다"라며 "왈라팝은 글로벌 빅테크가 전 세계 시장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C2C 시장의 대표자로 자리 잡은 강자이며 네이버는 왈라팝에 기술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부가하며 왈라팝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품 구색과 스토리가 풍부한 C2C 기업인 왈라팝 인수를 통해 스페인, 유럽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 네이버의 경쟁력 또한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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