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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에서 가장 핫한 건물은?...삼전 사옥부터 임세령 씨 빌딩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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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7, 2020, 16:03:19

[빌사남TV] 강남 빌딩 드라이브 스루 투어 ①편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주요지역’하면 떠오르는 곳은? 바로 강남 대로변이죠! 테헤란로부터 삼성역까지, 투자자들이 가장 눈독 들이는 빌딩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빌딩을 사랑한 남자, ‘빌사남TV'가 하나하나 짚어봤습니다.

안녕하세요, 빌사남TV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야외 이동이 쉽지 않은데요, 그래서 이번엔 드라이브 스루로 강남 빌딩을 둘러보는 투어 콘텐츠를 준비해봤습니다.

 

◇ 테헤란로 & 강남역

 

 

먼저 테헤란로. 이란의 수도 ‘테헤란’의 시장이 방문한 기념으로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죠. 여기 테헤란로는 지역 전체가 상업지에요. 일반상업지는 용적률이 최대 비율인 800%까지 신축이 가능하죠. 그래서 고층 건물이 많아요.

 

앞쪽은 강남역입니다. 삼성타운과 윤빌딩이 보이네요. 윤빌딩은 삼성에서 매입하려고 무던히 노력했지만 결국은 못 샀다고 하죠. 강남역은 10·11번 출구에 가장 사람이 많습니다. 10번 출구 이면은 클럽, 11번 출구는 맛집이 많아요.

 

◇ 신논현역

 

 

신논현역 사거리에는 구멍이 숭숭 뚫린 랜드마크 빌딩, 어반하이브 건물이 있어요. 여긴 테헤란로와 다르게 노선상업지에요. 이 곳은 고도일병원이랑 브랜드칸 건물이 유명하죠. 그 중 브랜드칸 건물은 지금 매각됐어요. 원래 굉장히 저층 건물이었는데 신축해서 팔았죠.

 

여기 굉장히 신기한 건물이 있죠? 대지면적이 70평이 채 안될 텐데 높게 지었네요. 노선상업지는 원래 가중 평균한 건물 높이로 제한되는데 2012년쯤 허가만 받으면 노선상업지에서도 상업지 용적률을 받을 수 있게 해줬거든요. 그 때 기회를 타 저렇게 높게 지은 건물들이 굉장히 많아요.

 

그리고 이 일대에서 제일 유명한 건물이 바로 자생한방병원. 여기도 낮은 건물을 신축했어요. 또 이어서 그 옆 건물도 매입해 리모델링했고, 최근에는 이 옆 건물까지 평당 2억원에 매입했어요. 일대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습니다.

 

◇ 압구정로

 

 

압구정로 대로변은 노선상업지나 상업지가 아니라 건물 높이 제한이 있는 시가지경관지구다 보니 낮은 건물이 대부분입니다. 압구정로에선 극동타워 건물이 유명한데, 옛날에 이곳 랜드마크였어요.

 

이제 압구정로데오역까지 가볼게요. 기본적으로 아파트 배후세대가 있어 건너편에 기본적으로 상권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 청담동

 

 

압구정로데오를 나와서 바로 앞에 보이는 건물이 임세령 씨 건물입니다. 그리고 앞에 있는 건물이 스타벅스 1000호점, 오른쪽에는 분더샵 그리고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보유한 건물인데 건물이 비용을 많이 들여 고급스러워요.

 

왼쪽에 있는 건물은 미스지컬렉션 대표이신 지춘희 선생님 건물입니다. 그 분이 성수동에 블루보틀 건물도 갖고 계신데, 매입할 땐 저렴했던 게 블루보틀 들어오고부터 많이 올랐죠.

 

청담사거리에서 청담역까지의 대로변은 제 생각에 전보다 많이 죽은 것 같아요. 공실도 굉장히 많고 도로 자체가 죽은 분위기이고요.

 

◇ 삼성동

 

 

여기 SM사옥은 SM이 임차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 봉은사 쪽은 노선상업지임에도 2012~2013년에 대로변에 고층 건물을 굉장히 많이 지었어요. 오피스텔이나 사옥이 많네요.

 

이거는 미스터홈즈에서 직접 전 층 다 운영 중인 건물인데 시설들을 굉장히 잘 해놨어요. 거의 다 만실이고 옥탑에 마련된 커뮤니티에선 선릉공원이 보여서 뷰가 굉장히 좋아요.

 

우측 아크로힐스 논현에는 연예인들이 많이 살고 있어요. 좌측 스포월드는 수영장이 있고 골프도 치는 스포츠센터인데 팔리면서 최근 문을 닫았어요. 저기엔 아파트가 들어옵니다. 그 옆에도 시티건설이 아파트를 짓고 있는데, 그만큼 배후세대가 많아져 관련 업체들이 많이 들어올 것 같아요.

 

르네상스사거리부터 경복아파트 사거리까지 언주로는 공실이 굉장히 많아요. 역과도 거리가 멀고 애매하죠. 여기는 르네상스호텔 개발하는 곳인데 건물 굉장히 많이 올라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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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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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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