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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사남TV] ‘한국판 비벌리힐스’ 강남 셀럽들의 동네는 어떤 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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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6, 2020, 11:04:03

[빌사남TV] 강남 빌딩 드라이브 스루 투어 ②편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대한민국에서 가장 핫한 ‘주요지역’하면 떠오르는 곳은? 바로 강남 대로변이죠! 청담동부터 학동역까지, 투자자들이 가장 눈독 들이는 빌딩은 과연 어떤 곳일까요? 빌딩을 사랑한 남자, ‘빌사남TV’가 하나하나 짚어봤습니다.

청담동

 

여기는 청담사거리. 사거리마다 랜드마크 건물이 있죠. 이 버버리건물부터 압구정로데오역까지는 ‘청담동 명품거리’가 형성돼 있습니다. 저는 다만 땅의 용도를 중시하긴 해요. 이 명품거리가 평당 3억원인데 저라면 상업지나 노선상업지를 살 것 같아요.

 

도산대로 이면에는 먹자상권이 형성돼 있습니다. 좌측에 최지우 씨 건물이 있네요. 이 동네는 집주인도 잘 안 바뀌더라고요. 사시던 분들이 계속 살고 계세요. 그리고 재미난 게, 여기는 (입주를 하려면) 인터뷰를 거쳐야 한 대요. 돈만 많다고 입주할 수는 없는 거죠.

 

 

그리고 여기는 이미연 씨 건물이 있고 바로 옆은 FNC건물. ‘청담동 106-7번지 외 6필지 신축공사’가 눈에 띄네요. 한강 조망이 가능한 고급주택을 짓고 있는데, 공원도 가깝고 청담동에 워낙 신축빌라가 없어 금방 분양 될 것 같아요. 특히 자산가들에게 인기가 좋겠네요.

 

새로 신축한 비씨 건물은 임대가 많이 들어왔군요. 저희가 중개했던 건물들이 보일 때, 뭔가 뿌듯해요. 자부심도 생기고 마치 내 건물 같아 가끔 건물주들에게 전화로 안부도 묻곤 합니다.

 

삼성동

 

이제 영동대로를 타고 삼성동으로 가볼게요. 80년대에는 여기가 물에 자주 잠겨 진흙 밭이었대요. 아는 분이 당시에 여대생과 뚝섬에서 데이트 후 나룻배를 타고 영동대교 남단에 와서 이 동네를 걸어가는데 다 뻘밭이었던 거죠. 그래서 다 도망갔다고 하네요.

 

영동대로를 타고 봉은사역으로 가고 있는데 옆에 명문학교인 경기고교가 보이네요. 예전에 강남 개발할 때 가장 먼저 한 것이 학군을 옮긴 거예요. 그것 때문에 강남 개발이 더 활발하게 됐던 것 같아요.

 

 

삼성동은 광고판 화질이 끝내줘서 지나면서 놀라요. 뉴욕 타임스퀘어 가면 광고판이 엄청 잘 돼 있잖아요. 강남구청이 삼성역 인근을 뉴욕의 타임스퀘어처럼 만들겠다고 나서면서 광고판이 생겼어요.

 

저는 특히 SM타운 광고판 화질이 너무 좋아 볼 때마다 놀랍니다. 광고료도 기본 억이 넘어갈 거예요. 광고판 없이 건물만 보면 딱딱했을 텐데, 일률적인 모습도 벗어나고 별도의 수익도 창출하니 일석이조네요.

 

학동역

 

학동역 인근은 사무실이 많아요. 이곳이 출퇴근 시간에 유동인구가 굉장히 많은 이유죠. 7호선은 부천, 노원까지 연결돼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노선입니다. 대로변 이면도 거의 사무실이고, 저기 전지현 씨 건물이 보이네요.

 

이쪽 블록은 1종 주거지역인데 건물 면적이 대체로 커요. 강남구청역 가는 길 바로 이면에 ‘코로나 19 장기화로 상가 임대인분들에게 임대료 인하를 간곡히 호소합니다’라는 현수막이 걸려있네요.

 

 

요즘 이렇게 임대료 인하 캠페인을 많이 하네요. 건물주들에겐 임대수익뿐만 아니라 상생도 중요하거든요. 임차인이 장사가 잘돼야 임대료도 잘 내고 서로 잘 돼야 좋은 거라고 생각해요. 이런 상황에선 많은 건물주분들이 임대료 인하에 협조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강남구청 이면으로 가는 길에는 대로변 이면 10미터 도로변에 상권이 형성돼 있어요. 저는 학동역이나 강남구청역을 좋아합니다. 1층에 근생시설이 있고 나머지 사무실은 임대를 줄 건물이라면 (투자 가치가) 괜찮다고 봐요. 여기가 워낙 사무실 수요도 많고 사옥쓰기도 좋아서 오히려 위층까지 근생시설로 채운 것보단 사무실이 있는 게 낫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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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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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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