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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 29평 아파트처럼 꾸며진 백화점 가전 매장 방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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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6, 2020, 16:04:29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아파트 모델하우스 콘셉트 쇼룸 오픈
삼성·LG전자 15개 제품으로 꾸며져..빌트인 주방 가전 관심 높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아파트 한 채가 백화점 매장에 들어왔다?”

 

최근 쇼룸처럼 꾸며진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실제 방과 거실, 주방과 비슷한 공간에 가구와 가전 제품을 전시하는데,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고려하면서 제품을 고를 수 있어 소비자들이 선호합니다.

 

국내에서 여러 쇼룸 매장이 있는데, 대표적인 곳이 바로 이케아입니다. 최근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에 29평형(29PY/95.8m²/4BAY 아파트가 매장 안에 들어왔다고 해서 지난 4일 방문했습니다. 마침 올해 하반기 신축 아파트로 이사하는 지인과 함께 가전 제품을 둘러봤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8층 생활 매장에 아파트형 쇼룸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업계 최초로 아파트 모델하우스 콘셉트 쇼룸인데요. 실제 거실과 주방, 안방, 서재, 작은방 등 29평형 아파트와 흡사한 형태로 총 15개의 가전으로 꾸며졌습니다.

 

입구엔 안방과 작은 방으로 꾸며졌는데, 우선 작은 방엔 1인용 소파와 함께 삼성전자의 ‘더 세로’ TV가 놓여져 있습니다. 엔터테인룸으로 꾸며진 이 곳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는 트렌드에 맞춰 세로형 TV를 전시했습니다.

 

의정부점 쇼룸 매니저는 “방문객 중 아파트 입구 작은방에 꾸며진 세로 TV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다”면서 “세로 TV에 대해 궁금하면 같은 층에 삼성전자 매장을 방문해 더 알아볼 수 있다”고 귀띔했습니다.

 

그 옆에 안방은 침대와 함께 LG전자의 오브제 오디오와 냉장고가 전시돼 있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음악을 즐기면서 차가운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미니바 형식의 냉장고인데요. 다만, 프리미엄급 라인이기 때문에 용량에 비해 가격은 상당히 고가였습니다.

 

 

쇼룸 안으로 들어가 거실로 이동했는데요. 거실엔 4인용 소파가 자리했고, 맞은 편에 LG전자 65형 OLED TV가 벽걸이로 걸려 있었습니다. 지인이 신형 TV 구매에 관심이 있었는데, 실제로 TV가 나오진 않아서 화질 등을 체크할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TV 옆엔 삼성전자 무풍에어컨과 LG전자 로봇청소기가 나란히 전시돼 있었습니다. 거실과 마주하고 있는 주방으로 옮겼습니다. 주방 가전은 모두 빌트인 제품으로 꾸며졌는데요. 이 중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가 제일 먼저 눈에 띄었습니다.

 

밝은 파스텔톤으로 3도어 형태로 꾸며졌는데, 비스포크 냉장고를 처음 본 지인이 바로 관심을 보였습니다. 주방 씽크대엔 LG전자 퓨리케어 정수기와 식기세척기가 있었고, 전기레인지 아래 씽크대엔 삼성전자 직화오븐이 빌트인돼 있었습니다.

 

 

아일랜드 식탁 아래 LG전자의 와인냉장고가 빌트인돼 있어, 주방 공간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주방 옆에 자리한 다용도실에는 총 3개의 가전이 전시됐는데요. 삼성전자 그랑데 AI 세탁기 위에 그랑데 AI 건조기가 나란히 올려져 있었습니다. 그 옆엔 삼성전자 제트 무선청소기가 자리했습니다.

 

아파트 입주 전 새 가전 제품 구매 계획이 있는 지인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와 LG전자 와인 냉장고, 식기세척기, 삼성전자 건조기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다만, TV와 에어컨 등 일부 가전은 고가 제품으로 현실적인 정보를 얻기에 한계가 있었고, 드레스룸에 의류관리기가 없어 아쉬웠다는 의견입니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LG전자 매니저는 “쇼룸에 전시된 제품을 보고 매장을 방문해 문의하는 경우가 있다”면서 “최근엔 에어컨과 건조기,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등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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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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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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