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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 29평 아파트처럼 꾸며진 백화점 가전 매장 방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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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06, 2020, 16:04:29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아파트 모델하우스 콘셉트 쇼룸 오픈
삼성·LG전자 15개 제품으로 꾸며져..빌트인 주방 가전 관심 높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아파트 한 채가 백화점 매장에 들어왔다?”

 

최근 쇼룸처럼 꾸며진 매장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실제 방과 거실, 주방과 비슷한 공간에 가구와 가전 제품을 전시하는데,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고려하면서 제품을 고를 수 있어 소비자들이 선호합니다.

 

국내에서 여러 쇼룸 매장이 있는데, 대표적인 곳이 바로 이케아입니다. 최근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에 29평형(29PY/95.8m²/4BAY 아파트가 매장 안에 들어왔다고 해서 지난 4일 방문했습니다. 마침 올해 하반기 신축 아파트로 이사하는 지인과 함께 가전 제품을 둘러봤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8층 생활 매장에 아파트형 쇼룸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업계 최초로 아파트 모델하우스 콘셉트 쇼룸인데요. 실제 거실과 주방, 안방, 서재, 작은방 등 29평형 아파트와 흡사한 형태로 총 15개의 가전으로 꾸며졌습니다.

 

입구엔 안방과 작은 방으로 꾸며졌는데, 우선 작은 방엔 1인용 소파와 함께 삼성전자의 ‘더 세로’ TV가 놓여져 있습니다. 엔터테인룸으로 꾸며진 이 곳은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는 트렌드에 맞춰 세로형 TV를 전시했습니다.

 

의정부점 쇼룸 매니저는 “방문객 중 아파트 입구 작은방에 꾸며진 세로 TV에 대한 문의가 많은 편이다”면서 “세로 TV에 대해 궁금하면 같은 층에 삼성전자 매장을 방문해 더 알아볼 수 있다”고 귀띔했습니다.

 

그 옆에 안방은 침대와 함께 LG전자의 오브제 오디오와 냉장고가 전시돼 있습니다. 침대에 누워서 음악을 즐기면서 차가운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미니바 형식의 냉장고인데요. 다만, 프리미엄급 라인이기 때문에 용량에 비해 가격은 상당히 고가였습니다.

 

 

쇼룸 안으로 들어가 거실로 이동했는데요. 거실엔 4인용 소파가 자리했고, 맞은 편에 LG전자 65형 OLED TV가 벽걸이로 걸려 있었습니다. 지인이 신형 TV 구매에 관심이 있었는데, 실제로 TV가 나오진 않아서 화질 등을 체크할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TV 옆엔 삼성전자 무풍에어컨과 LG전자 로봇청소기가 나란히 전시돼 있었습니다. 거실과 마주하고 있는 주방으로 옮겼습니다. 주방 가전은 모두 빌트인 제품으로 꾸며졌는데요. 이 중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가 제일 먼저 눈에 띄었습니다.

 

밝은 파스텔톤으로 3도어 형태로 꾸며졌는데, 비스포크 냉장고를 처음 본 지인이 바로 관심을 보였습니다. 주방 씽크대엔 LG전자 퓨리케어 정수기와 식기세척기가 있었고, 전기레인지 아래 씽크대엔 삼성전자 직화오븐이 빌트인돼 있었습니다.

 

 

아일랜드 식탁 아래 LG전자의 와인냉장고가 빌트인돼 있어, 주방 공간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주방 옆에 자리한 다용도실에는 총 3개의 가전이 전시됐는데요. 삼성전자 그랑데 AI 세탁기 위에 그랑데 AI 건조기가 나란히 올려져 있었습니다. 그 옆엔 삼성전자 제트 무선청소기가 자리했습니다.

 

아파트 입주 전 새 가전 제품 구매 계획이 있는 지인은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와 LG전자 와인 냉장고, 식기세척기, 삼성전자 건조기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다만, TV와 에어컨 등 일부 가전은 고가 제품으로 현실적인 정보를 얻기에 한계가 있었고, 드레스룸에 의류관리기가 없어 아쉬웠다는 의견입니다.

 

신세계백화점 의정부점 LG전자 매니저는 “쇼룸에 전시된 제품을 보고 매장을 방문해 문의하는 경우가 있다”면서 “최근엔 에어컨과 건조기,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등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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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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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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