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보내면 내일 받는다”…쿠팡, 로켓 선물하기 서비스 출시

연락처만 알면 누구에게나 로켓 배송으로 선물 가능
선물 대상별·가격대별 추천 상품 모은 ‘선물스토어’도 선봬
쿠팡 로켓 선물하기 오픈. 이미지ㅣ쿠팡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쿠팡은 모바일 메시지로 쿠팡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쿠팡 로켓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10일 쿠팡에 따르면 쿠팡 로켓 선물하기 서비스는 연락처만 알면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꽃다발, 과일바구니, 장난감, 한우세트, 안마의자까지 약 84만종의 다양한 상품을 선물할 수 있습니다.

일반 회원은 1만9800원 이상의 로켓배송 상품을, 로켓와우 회원은 모든 로켓배송 상품과 로켓프레시 상품을 배송비 없이 선물할 수 있는데요.

쿠팡 로켓 선물하기 서비스는 빠른 배송도 장점입니다. 수령인이 배송지를 입력하면 로켓배송 상품은 다음 날, 로켓프레시 상품은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되는데요. 예를 들어, 생일 전날 로켓프레시로 생일 케이크와 꽃다발을 선물하면 생일날 오전 7시 전까지 상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새벽배송까지 가능한 ‘선물하기 서비스’는 쿠팡이 처음입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쿠팡 애플리케이션에서 선물할 상품을 고른 후, 상품 페이지에서 선물 아이콘을 누르고 결제하면 상대에게 선물 메시지가 전송되는데요. 카카오톡으로 선물하는 경우에는 카카오톡에서 받는 사람을 다시 한 번 선택하면 됩니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문자나 카카오톡 선물 메시지를 확인하고 배송지를 입력하면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은 신규 서비스 오픈과 함께 ‘선물 스토어’도 새롭게 마련했습니다. 선물 스토어에는 ▲생일 ▲부모님 ▲임신·출산 ▲100일·돌 ▲건강회복 ▲결혼·집들이 등 선물 테마에 맞춰 가격대별 선물을 간편하게 고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또 고객이 자주 찾는 ‘케이크·쿠키’ ‘꽃다발·상자’도 별도로 메뉴를 구성했습니다.

조국화 쿠팡 리테일 디렉터는 “직접 만나 마음을 전하기 어려운 요즘 쿠팡의 로켓 선물하기로 쉽고 빠르게 마음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로켓 선물하기로 새로운 선물 문화를 선도하고 선물 분야에서도 ‘쿠팡 없이 어떻게 선물했을까’라는 말이 나올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 혁신을 이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