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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스마트기기용 차세대 보안칩 공개..올해 3분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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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6, 2020, 14:05:34

‘보안 국제 공통 평가 기준’에서 ‘EAL 6+’ 등급
모바일 기기뿐만 아니라 IoT 단말 등 응용처 다양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삼성전자가 모바일 및 사물인터넷(IoT) 기기에 탑재할 수 있는 보안칩을 올해 3분기 출시할 예정입니다. 하드웨어(HW) 보안 성능을 높이고 소프트웨어(SW)의 무단 침입을 차단하는 기능을 갖춘 해당 칩은 비대면 확대로 온라인 거래 빈도가 늘어나는 상황에 유용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삼성전자가 26일 스마트기기용 차세대 핵심 보안칩 ‘S3FV9RR’을 공개했습니다. 회사 측이 자체 개발한 보안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해당 제품은 ‘보안 국제 공통 평가 기준’에서 ‘EAL(Evaluation Assurance Level) 6+’ 등급을 받았습니다.

 

삼성전자는 “제품을 스마트기기에 탑재하면 제조사는 별도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필요 없이 바로 보안기능을 적용할 수 있어 개발기간이 단축된다”고 했습니다.

 

보안 국제 공통 평가 기준은 국가별로 다른 정보보호 평가 기준을 상호 인증하기 위한 평가 기준입니다. 0부터 7까지 등급이 나뉩니다. 숫자가 클수록 보안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됩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한 제품이 받은 EAL6+는 모바일 기기용 보안 칩이 현재까지 획득한 가장 높은 등급입니다.

 

해당 제품은 해킹 방지에 더해 ‘하드웨어 보안 부팅’과 ‘기기 정품 인증’ 등 다양한 기능도 지원합니다. 삼성전자는 “인증되지 않은 소프트웨어의 스마트기기 침입은 자동으로 차단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밖에 모바일이 아닌 IoT 기기 등 여러 응용처가 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신동호 삼성전자 시스템LSI사업부 마케팅팀 전무는 “S3FV9RR은 보안성과 독립성을 동시에 강화한 ‘디지털 보안 솔루션’”이라며 “삼성전자는 최고 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개발해 소비자들이 모바일 뱅킹, 전자상거래 시장에서도 기기를 안심하고 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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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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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롯데하이마트, 누적 영업익 184억원…3분기 연속 수익성 개선

[3분기 실적] 롯데하이마트, 누적 영업익 184억원…3분기 연속 수익성 개선

2025.10.31 11:32:07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롯데하이마트가 2025년 3분기 실적에서 총매출과 영업이익이 3분기 연속 개선되며 수익성 회복세를 이어갔습니다. 3분기 누계 기준 영업이익과 순이익 모두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3분기 총매출액이 7982억원, 누적 2조1923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0.5%, 2% 증가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순매출액은 6525억원, 누적 1조7757억원으로 감소했지만, 지난해 부가가치세 환급 등 일회성 요인을 제외하면 각각 0.9% 감소, 0.1% 증가 수준입니다. 영업이익은 3분기 190억원, 누적 184억원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일회성 요인 제외 시 3분기 101억원, 누적 244억원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는 “내수 가전 시장 역성장 환경에서도 실질적인 이익 개선이 이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기업가치 제고(밸류업)’ 계획을 발표하며 ▲고객 평생 케어 서비스 ‘하이마트 안심 Care’ ▲PB 브랜드 ‘PLUX(플럭스)’ ▲경험형 매장 혁신 ▲온라인·오프라인 옴니채널 강화를 4대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습니다. ‘하이마트 안심 Care’ 매출은 9월 누적 기준 전년 대비 44% 증가했습니다. PB ‘PLUX’는 론칭 이후 주요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누적 매출이 6.4% 성장했습니다. 올해 리뉴얼한 18개 매장의 매출은 전년 대비 44% 늘었고, 이커머스 역시 9% 증가했습니다. 회사는 고객 불편 사전 해결을 위한 ‘가전설치 사전점검’ 및 ‘애플 성능 사전 진단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3D 도면 기반 ‘빌트인 플래너 솔루션’을 통해 상담 및 설치 편의성을 강화했습니다. 또 ‘하이마트 구독’과 ‘Total House Care’ 매장을 통해 제품·서비스 확장도 추진합니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핵심 전략 실행을 바탕으로 2025년 영업이익 100억원, 2029년 1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온·오프라인 통합 경험 강화와 PB 확대 등으로 수익 체질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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