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발길 끊긴 고객 다시 붙잡는다”…대형마트 3사, 파격 할인 행사 예고

URL복사

Thursday, June 04, 2020, 15:06:13

이마트, 게임기·라면 등 생필품 최대 50% 할인
롯데마트·홈플러스, 한우·주류 파격적인 가격에 선봬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대형마트 3사가 정부의 재난지원금 사용 불가에 따른 여파를 타개하기 위해 대형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마트는 장바구니 핵심 상품군에 대한 대대적인 1+1과 최대 50% 할인 행사를, 롯데마트와 홈플러스는 한우 비롯한 다양한 축산물, 과일·주류 등을 반값에 내놨습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오는 주말 이틀간 대대적인 행사를 시작합니다. 과일부터 유아용품과 생필품 위주로 파격 행사를 이어갑니다.

 

우선, 바나나, 기저귀, 액체세제 등의 할인폭이 큰데요. 바나벨리 바나나는 2980원에 1+1, 군만두, 즉석카레·짜장, 롯데 자일리톨 껌, 액체세제, 주방세제, 헤어 염색약·트리트먼트, 오랄비 칫솔 등을 전품목 1+1으로 판매합니다. 같은 기간 하기스·마미포코 기저귀, 페브리즈 섬유탈취제, 브랜드 키친타월 등은 2개 구매 시 50% 할인합니다.

 

이외에 할인 제품으로는 ▲듀라셀 건전지 전품목 50% ▲스미글 가방·필통, 이글루 아이스박스 전품목 40% ▲부탄가스, 알류미늄 호일 전품목 30% ▲물총, 보드게임 전품목 20% 할인가에 내놨습니다. 또 카드 행사를 통해 iPad Pro·Mac 전품목은 7~10%, 닌텐도·PS4 타이틀 행사상품12종은 최대 70%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토요일 단 하루 행사도 진행합니다. 오리온 초코파이 등 케익류 과자와 낱개 컵라면(1인 12개 한정), 쌈장은 전품목 1+1에 선보이며, 젤리 전품목은 2+1에, 3M수세미 전품목은 40%, 와인 3만원 미만 전품목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가 저렴하게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 유입으로 이마트에 입점해 있는 임대매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도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80억 규모의 물량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통큰절’ 행사를 진행합니다.

 

먼저, 한우 1등급 등심(100g)과 한우 1+등급 등심(100g)을 기존 판매가에서 최대 50% 할인된 금액에 선보입니다. 기존 각 1만 1000원과 1만 3200원에 판매하던 한우를 엘포인트 (L.POINT) 회원을 대상으로 각 7700원과 9240원에 판매하며, 해당 카드로 결제하면 각 5470원과 656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더워진 날씨에 숨쉬기 편한 일회용 마스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국내산 마스크도 파격가에 준비했습니다. 단 이틀 동안 총 200만장 물량의 국내산 마스크를 장당 580원의 가격에 판매하는데요. 국내산 마스크 50매의 카드 할인 가격은 2만 9000원입니다.

 

홈플러스도 이날부터 오는 10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삼시육끼' 기획전을 열고 주요 축산물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내놨습니다.

 

 

먼저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농협 안심한우 1등급 이상 국거리·불고기(100g)를 30% ▲호주산 냉장 소고기 전품목은 최대 40% 할인 ▲수입 삼겹살과 목심(캐나다산) 등 빅딜가격에 선보입니다.

 

또 이력추적제로 품질 신뢰도를 높인 시그니처 냉동 부채살구이(1kg, 미국산 2만 990원) 1만 6990원에, 토시살, 안창살 등 양념소고기 특수부위 구이류 2종(800g,호주산)은 각 1만 3900원에 판매합니다.

 

아울러 ▲정다운 마늘담은 훈제오리(500g,국내산) 2팩 1만원 ▲허브 훈제삼겹살(100g 1780원) ▲생닭 2마리(700g, 국내산)는 오는 7일까지 5990원(1마리 3990원) 특가에 내놨습니다.

 

고기에 곁들이기 좋은 식품도 준비됐습니다. 행사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100% 당도선별 수박(7~12kg 미만) 각 1만 1990원~1만 5990원 ▲골드키위(9~15입, 팩) 8990원 ▲블랙라벨 고당도오렌지는 9개당 9990원에 판매합니다.

 

고기와 잘 어울리는 주류도 마련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전세계 190종 맥주를 준비해 ▲3병 ▲4캔(대) ▲5병 6캔(소)당 각 9000원, 국내 단독 수입한 체코 호랄 프리미엄 필스너 라거와 독일 브라우하우스 필스너·바이젠 캔(500ml, 각 1800원)은 6캔 구매 시 9900원에 내놨습니다.

 

아울러 미국 카퍼릿지 와인 3종(까베네소비뇽·멜롯·화이트진판델)은 각 4990원에, 까시에로 델 디아블로 6종(750ml)은 각 1만 9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