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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길 끊긴 고객 다시 붙잡는다”…대형마트 3사, 파격 할인 행사 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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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4, 2020, 15:06:13

이마트, 게임기·라면 등 생필품 최대 50% 할인
롯데마트·홈플러스, 한우·주류 파격적인 가격에 선봬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대형마트 3사가 정부의 재난지원금 사용 불가에 따른 여파를 타개하기 위해 대형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이마트는 장바구니 핵심 상품군에 대한 대대적인 1+1과 최대 50% 할인 행사를, 롯데마트와 홈플러스는 한우 비롯한 다양한 축산물, 과일·주류 등을 반값에 내놨습니다.

 

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오는 주말 이틀간 대대적인 행사를 시작합니다. 과일부터 유아용품과 생필품 위주로 파격 행사를 이어갑니다.

 

우선, 바나나, 기저귀, 액체세제 등의 할인폭이 큰데요. 바나벨리 바나나는 2980원에 1+1, 군만두, 즉석카레·짜장, 롯데 자일리톨 껌, 액체세제, 주방세제, 헤어 염색약·트리트먼트, 오랄비 칫솔 등을 전품목 1+1으로 판매합니다. 같은 기간 하기스·마미포코 기저귀, 페브리즈 섬유탈취제, 브랜드 키친타월 등은 2개 구매 시 50% 할인합니다.

 

이외에 할인 제품으로는 ▲듀라셀 건전지 전품목 50% ▲스미글 가방·필통, 이글루 아이스박스 전품목 40% ▲부탄가스, 알류미늄 호일 전품목 30% ▲물총, 보드게임 전품목 20% 할인가에 내놨습니다. 또 카드 행사를 통해 iPad Pro·Mac 전품목은 7~10%, 닌텐도·PS4 타이틀 행사상품12종은 최대 70%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토요일 단 하루 행사도 진행합니다. 오리온 초코파이 등 케익류 과자와 낱개 컵라면(1인 12개 한정), 쌈장은 전품목 1+1에 선보이며, 젤리 전품목은 2+1에, 3M수세미 전품목은 40%, 와인 3만원 미만 전품목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가 저렴하게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고객 유입으로 이마트에 입점해 있는 임대매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도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80억 규모의 물량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통큰절’ 행사를 진행합니다.

 

먼저, 한우 1등급 등심(100g)과 한우 1+등급 등심(100g)을 기존 판매가에서 최대 50% 할인된 금액에 선보입니다. 기존 각 1만 1000원과 1만 3200원에 판매하던 한우를 엘포인트 (L.POINT) 회원을 대상으로 각 7700원과 9240원에 판매하며, 해당 카드로 결제하면 각 5470원과 656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더워진 날씨에 숨쉬기 편한 일회용 마스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국내산 마스크도 파격가에 준비했습니다. 단 이틀 동안 총 200만장 물량의 국내산 마스크를 장당 580원의 가격에 판매하는데요. 국내산 마스크 50매의 카드 할인 가격은 2만 9000원입니다.

 

홈플러스도 이날부터 오는 10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삼시육끼' 기획전을 열고 주요 축산물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내놨습니다.

 

 

먼저 마이홈플러스 회원을 대상으로 ▲농협 안심한우 1등급 이상 국거리·불고기(100g)를 30% ▲호주산 냉장 소고기 전품목은 최대 40% 할인 ▲수입 삼겹살과 목심(캐나다산) 등 빅딜가격에 선보입니다.

 

또 이력추적제로 품질 신뢰도를 높인 시그니처 냉동 부채살구이(1kg, 미국산 2만 990원) 1만 6990원에, 토시살, 안창살 등 양념소고기 특수부위 구이류 2종(800g,호주산)은 각 1만 3900원에 판매합니다.

 

아울러 ▲정다운 마늘담은 훈제오리(500g,국내산) 2팩 1만원 ▲허브 훈제삼겹살(100g 1780원) ▲생닭 2마리(700g, 국내산)는 오는 7일까지 5990원(1마리 3990원) 특가에 내놨습니다.

 

고기에 곁들이기 좋은 식품도 준비됐습니다. 행사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100% 당도선별 수박(7~12kg 미만) 각 1만 1990원~1만 5990원 ▲골드키위(9~15입, 팩) 8990원 ▲블랙라벨 고당도오렌지는 9개당 9990원에 판매합니다.

 

고기와 잘 어울리는 주류도 마련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전세계 190종 맥주를 준비해 ▲3병 ▲4캔(대) ▲5병 6캔(소)당 각 9000원, 국내 단독 수입한 체코 호랄 프리미엄 필스너 라거와 독일 브라우하우스 필스너·바이젠 캔(500ml, 각 1800원)은 6캔 구매 시 9900원에 내놨습니다.

 

아울러 미국 카퍼릿지 와인 3종(까베네소비뇽·멜롯·화이트진판델)은 각 4990원에, 까시에로 델 디아블로 6종(750ml)은 각 1만 9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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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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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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