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여름휴가는 캠핑으로”…홈플러스, 슬기로운 캠핑생활 기획전 선봬

URL복사

Monday, June 08, 2020, 07:06:00

2~5월 캠핑용품 매출 46% 성장..이달 일부 품목 169%↑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홈플러스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 ‘슬기로운 캠핑생활’ 기획전을 선보입니다.

 

7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3~5월 캠핑용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성장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캠핑 테이블∙체어류 매출 96% ▲에어베드 43% ▲그늘막텐트류 36% ▲캠핑조리기구 106% ▲BBQ 그릴 109% ▲버너 90% ▲코펠 44% ▲숯∙장작은 9% 매출이 올랐습니다.

 

이달 들어 실적은 더 뛰었습니다. 지난 1~5일 홈플러스에서 그늘막, 폴딩캐비넷, 미니캠핑테이블 등 주요 품목 매출은 전년 대비 최대 169% 늘었는데요. . 중국공장 가동 중단으로 줄었던 수입 물량이 최근 풀리기 시작하자 품귀를 보이던 상품을 확보하려는 발길이 몰렸기 때문입니다.

 

이에 홈플러스는 오는 17일까지 ‘슬기로운 캠핑생활’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는 늘어나는 캠핑용품 수요에 맞춰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여주는 한편, 수입 물량 지연으로 판매에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의 매출 회복도 돕는다는 취지로 기획됐습니다.

 

먼저 시그니처 캠핑용품 20종을 20% 할인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시그니처 원터치 그늘막 2종 (1~2인용/3~4인용) ▲3~4인용 시그니처 캐노피 그늘막 ▲시그니처 체어 2종(포터블/릴렉스) ▲포터블 롤링테이블 ▲타프등이 준비 됐습니다. 이외에 아이스박스와 워터저그 5종도 30% 할인가로 내놨습니다.

 

코베아 캠핑용품도 최대 20% 할인합니다. 코베아 캠핑폴딩캐비넷, 코베아 미니캠핑테이블, 코베아 그늘막 썬비치3 등 인기 캠핑용품과 미니멀 캠퍼를 위한 작고 가벼운 감성캠핑 소품들을 마련했습니다.

 

여름 캠핑에 꼭 필요한 쿨러도 다양하게 마련했습니다.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폴라화이트 색상의 타이탄 쿨러백 3종(백팩형/카트형/일반형)은 20%, 국내 브랜드 코멕스와 코스모스의 아이스박스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곽동명 홈플러스 레저상품팀 바이어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캠핑과 불멍, 홈핑으로 달래려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급증한 수요에 발맞춰 관련 용품을 저렴하게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매출 회복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행사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배너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대웅제약 펙수클루, 中 품목허가 획득…“2027년까지 100개국 확대”

2025.09.05 18:41: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웅제약(대표 박성수·이창재)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가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으로부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적응증은 역류성식도염 치료입니다. 시장조사기관 IMS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 항궤양제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3조 원 규모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 변화로 위식도역류질환 환자가 급증하면서 치료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대웅제약이 지난 2022년 출시한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억제제) 계열 3세대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 펌프 저해제)의 단점인 느린 약효 발현, 짧은 반감기, 식전 복용 제한을 개선했습니다. 긴 반감기로 ‘야간 속쓰림’ 개선에 강점을 보이며, 위산 역류에 따른 만성 기침 완화 효과까지 임상적으로 입증된 유일한 약물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대웅제약은 2026년 하반기 중국 발매를 목표로 현지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전략을 본격 전개할 방침입니다. 회사는 펙수클루가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펙수클루는 출시 3년 만에 국내외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블록버스터 의약품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 인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필리핀 등 6개국에서 판매 중입니다. 중국, 파나마, 콜롬비아 등에서는 품목허가를 받고 발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체 진출 국가는 30여 개국이며, 오는 2027년까지 100개국으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중국 품목허가는 펙수클루가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도약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세계 최대 항궤양제 시장인 중국에서 가장 신뢰받는 치료옵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