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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재단 자살예방 캠페인 ‘다 들어줄 개’, PR 어워드 아시아 동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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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ne 12, 2020, 09:06:50

SNS기반 상담시스템 구축해 10만건 넘는 청소년 상담 진행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의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다 들어줄 개’가 ‘PR 어워드 아시아 2020’ 비영리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PR 어워드 아시아는 커뮤니케이션 매체인 ‘캠페인(Campaign)’사가 아시아 지역의 성공적인 PR 사례를 발굴해 수상하는 시상식입니다.

 

11일 생명보험재단에 따르면 다 들어줄 개 캠페인은 우리나라 청소년 사망 원인 1위가 ‘자살’이라는 점에 주목해 지난 2017년부터 시작한 자살예방 인식 개선 캠페인입니다.

 

생명보험재단은 이와 함께 함께 케이팝(K-pop) 스타가 참여한 음원을 제작해 10대가 겪는 고민을 이해하고 이들의 특성을 고려한 SNS 기반의 종합상담시스템을 구축해 우울감과 소외감을 느끼는 청소년에게 전문적인 상담을 해 왔습니다. 그 결과 2018년 9월 이후 현재까지 10만 건 이상의 상담이 진행됐습니다.

 

이종서 생명보험재단 이사장은 “이 캠페인은 우리 사회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고민을 털어놓고 위로받는 공간으로 만들자는 바람으로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사명감을 갖고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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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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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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