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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임영웅 화보 ‘품귀’...추가물량은 상담만 해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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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June 13, 2020, 07:06:00

계약고객에게 줬던 화보 순식간에 품절..중고거래까지 등장
‘임영웅의 차’ G4 렉스턴, 올해 첫 월간 1000대 돌파하며 반등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쌍용자동차가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습니다. 임영웅이 광고모델인 G4 렉스턴은 올해 처음으로 월간(5월) 1000대 판매를 돌파했는데요. 특히 쌍용차가 계약고객들을 위해 제작한 ‘임영웅 화보’가 품귀현상을 빚으면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1일 쌍용차는 미스터트롯의 우승자인 임영웅에게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1호차를 선물했는데요. 임 씨는 72만 명이 구독하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G4 렉스턴의 언박싱 영상을 올렸는데, 조회수는 현재까지(12일 기준) 151만 회에 달합니다.

 

임 씨는 해당 영상에서 “이 차를 타면 평생 안전하게 다닐 수 있을 것 같다”며 쌍용차에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특히 그는 차량의 시트비닐을 직접 제거하고 시승하면서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는데요. 단순 차량 홍보가 아니라 ‘생애 첫차’에 대한 들뜬 마음을 전달했기 때문에 팬들의 응원도 넘쳐났습니다.

 

 

특히 임영웅의 G4 렉스턴 TV광고는 지난달 시청자들이 가장 많이 본 광고로 조사됐을 만큼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미스터트롯 우승 이후 임 씨가 맺은 10여 개의 광고계약 가운데 G4 렉스턴이 가장 주목받았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여담으로 지난 2011년 현대차가 차인표에게 선물한 제네시스 프라다 1호차는 곧장 중고매물로 나온 적이 있었는데요. 반면 임영웅의 첫차인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1호차는 오랜 시간 ‘1인신조’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리저리 따져봐도 쌍용차가 광고모델 하나는 기가 막히게 잘 섭외한 셈이죠.

 

임영웅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쌍용차의 ‘임영웅 화보’도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쌍용차는 지난 3일부터 임영웅의 화보와 브로마이드를 신차 구매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증정해왔는데요. 준비된 물량이 순식간에 품절됐는데도 고객과 팬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는 게 쌍용차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쌍용차가 만든 임영웅의 화보는 물량 소진 이후 온라인 중고거래 카페에서 5만 원 내외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신차 계약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했던 화보가 중고시장에서 가격표가 붙게 된 겁니다.

 

임영웅의 화보가 기대 이상의 높은 인기를 얻자 쌍용차는 추가 생산을 결정했습니다. 추가로 만들어지는 화보는 앞으로 1~2주일 안에 전국 쌍용차 영업소에 풀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특히 기존 신차 계약고객뿐만 아니라 상담고객들도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이처럼 임영웅이 전면에 나선 G4 렉스턴은 오랜만에 상승세를 보이며 반등에 성공했는데요. G4 렉스턴은 지난달 내수시장에서 전월 대비 61% 증가한 1089대를 달성했습니다. 1월부터 매달 543대, 720대, 802대, 675대에 그쳤지만 올해 처음으로 1000대를 넘긴 겁니다.

 

쌍용차 관계자는 “중장년층이 주요 고객인 G4 렉스턴은 임영웅의 팬들과 연령층이 겹치기 때문에 실질적인 판매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추가 생산되는 임영웅의 화보가 상담고객들에게도 증정되는 만큼, 상담 및 계약건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임영웅은 TV조선의 예능 프로그램인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우승하며 단숨에 슈퍼스타로 등극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종합편성채널의 역대 최고시청률을 갈아치우며 화제가 됐는데요. 특히 임영웅은 6번의 인기투표 가운데 1위를 5번이나 차지하는 등 압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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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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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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