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News Plus 뉴스+

쌍용차 임영웅 화보 ‘품귀’...추가물량은 상담만 해도 준다

URL복사

Saturday, June 13, 2020, 07:06:00

계약고객에게 줬던 화보 순식간에 품절..중고거래까지 등장
‘임영웅의 차’ G4 렉스턴, 올해 첫 월간 1000대 돌파하며 반등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쌍용자동차가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습니다. 임영웅이 광고모델인 G4 렉스턴은 올해 처음으로 월간(5월) 1000대 판매를 돌파했는데요. 특히 쌍용차가 계약고객들을 위해 제작한 ‘임영웅 화보’가 품귀현상을 빚으면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1일 쌍용차는 미스터트롯의 우승자인 임영웅에게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1호차를 선물했는데요. 임 씨는 72만 명이 구독하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G4 렉스턴의 언박싱 영상을 올렸는데, 조회수는 현재까지(12일 기준) 151만 회에 달합니다.

 

임 씨는 해당 영상에서 “이 차를 타면 평생 안전하게 다닐 수 있을 것 같다”며 쌍용차에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특히 그는 차량의 시트비닐을 직접 제거하고 시승하면서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는데요. 단순 차량 홍보가 아니라 ‘생애 첫차’에 대한 들뜬 마음을 전달했기 때문에 팬들의 응원도 넘쳐났습니다.

 

 

특히 임영웅의 G4 렉스턴 TV광고는 지난달 시청자들이 가장 많이 본 광고로 조사됐을 만큼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미스터트롯 우승 이후 임 씨가 맺은 10여 개의 광고계약 가운데 G4 렉스턴이 가장 주목받았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여담으로 지난 2011년 현대차가 차인표에게 선물한 제네시스 프라다 1호차는 곧장 중고매물로 나온 적이 있었는데요. 반면 임영웅의 첫차인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1호차는 오랜 시간 ‘1인신조’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리저리 따져봐도 쌍용차가 광고모델 하나는 기가 막히게 잘 섭외한 셈이죠.

 

임영웅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쌍용차의 ‘임영웅 화보’도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쌍용차는 지난 3일부터 임영웅의 화보와 브로마이드를 신차 구매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증정해왔는데요. 준비된 물량이 순식간에 품절됐는데도 고객과 팬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는 게 쌍용차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쌍용차가 만든 임영웅의 화보는 물량 소진 이후 온라인 중고거래 카페에서 5만 원 내외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신차 계약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했던 화보가 중고시장에서 가격표가 붙게 된 겁니다.

 

임영웅의 화보가 기대 이상의 높은 인기를 얻자 쌍용차는 추가 생산을 결정했습니다. 추가로 만들어지는 화보는 앞으로 1~2주일 안에 전국 쌍용차 영업소에 풀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특히 기존 신차 계약고객뿐만 아니라 상담고객들도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이처럼 임영웅이 전면에 나선 G4 렉스턴은 오랜만에 상승세를 보이며 반등에 성공했는데요. G4 렉스턴은 지난달 내수시장에서 전월 대비 61% 증가한 1089대를 달성했습니다. 1월부터 매달 543대, 720대, 802대, 675대에 그쳤지만 올해 처음으로 1000대를 넘긴 겁니다.

 

쌍용차 관계자는 “중장년층이 주요 고객인 G4 렉스턴은 임영웅의 팬들과 연령층이 겹치기 때문에 실질적인 판매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추가 생산되는 임영웅의 화보가 상담고객들에게도 증정되는 만큼, 상담 및 계약건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임영웅은 TV조선의 예능 프로그램인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우승하며 단숨에 슈퍼스타로 등극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종합편성채널의 역대 최고시청률을 갈아치우며 화제가 됐는데요. 특히 임영웅은 6번의 인기투표 가운데 1위를 5번이나 차지하는 등 압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어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악취와의 전쟁] 악취의 발생 원인을 추적하다①

2024.11.23 07:05:00

일상 속에서 간과되기 쉽지만, 점차 심각한 환경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악취 문제는 단순히 불쾌감을 넘어 건강과 생활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한국산업단지공단에 따르면 전국 1300여 개의 각종 산업단지에 12만여 개의 업체가 있으며, 이 중 7000개 이상이 악취 배출 사업장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통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매년 꾸준히 4만 건 이상의 악취 관련 민원이 발생하고 있으며, 지자체와 환경부의 지속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30년간 악취 분야에 집중하며 분석부터 저감, 시공, 관리까지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의 사례를 통해 악취 문제의 원인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합니다. [편집자주]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악취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악취의 발생지를 추적하고 악취를 포집 및 분석하여 악취를 발생하는 원인물질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악취를 분석하는 방법에는 직접 관능평가와 정밀기기분석 및 감지센서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분석 결과로 나온 수 많은 물질들 중 직접적으로 악취 발생에 가담하는 물질들만을 선별하여 악취를 재현해 같은 악취가 나는지 확인하여 최종 원인 물질들을 찾아냅니다. 악취가 발생하면, 발생 지점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악취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추적하는 체계적인 방법이 필요합니다. 악취는 눈으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냄새의 특성과 관련된 물질을 추적하는 방식으로 접근합니다. 1. 악취물질의 포집 및 감지 악취발생지로 의심되는 여러 지점에서 적법한 방법으로 악취를 포집하거나, 센서를 통해 악취물질을 감지합니다. 2. 포집된 기체의 분석 포집된 악취 기체를 분석설비에서 정밀하게 분석하여 포함된 모든 물질의 종류와 농도를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유발하는 주요 물질들을 확인합니다. 3. 악취 기여율 분석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각 물질의 악취 기여율을 평가하여, 실제로 악취를 유발하는 원인 물질과 그 농도를 확정합니다. 4. 악취 표준 가스 재현 확정된 악취물질을 바탕으로 인체에 무해한 양으로 동일한 악취 가스를 제조합니다. 이를 통해 악취를 재현하여 검증 과정을 진행합니다. 5. 냄새 비교 및 검증 재현된 악취 가스를 채취한 샘플과 비교하여, 검증 가능한 자격을 가진 분석원이 동일한 냄새인지 확인합니다. 6. 악취 원인 확정 및 대처 방안 마련 악취를 유발하는 정확한 원인을 확인한 후, 이를 바탕으로 적절한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악취 문제를 해결합니다. ☞ 자료제공 : (주)태성환경연구소 (주)태성환경연구소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악취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문제를 사전에 예측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온 회사입니다. 관능평가, 기기분석, 센서를 통해 악취를 다각적으로 분석하며, 냄새 재현 기술로 실제 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악취 원인 물질을 선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 기반 분석과 정밀 기술을 통해 맞춤형 악취 해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