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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임영웅 화보 ‘품귀’...추가물량은 상담만 해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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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June 13, 2020, 07:06:00

계약고객에게 줬던 화보 순식간에 품절..중고거래까지 등장
‘임영웅의 차’ G4 렉스턴, 올해 첫 월간 1000대 돌파하며 반등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쌍용자동차가 ‘임영웅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습니다. 임영웅이 광고모델인 G4 렉스턴은 올해 처음으로 월간(5월) 1000대 판매를 돌파했는데요. 특히 쌍용차가 계약고객들을 위해 제작한 ‘임영웅 화보’가 품귀현상을 빚으면서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1일 쌍용차는 미스터트롯의 우승자인 임영웅에게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1호차를 선물했는데요. 임 씨는 72만 명이 구독하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G4 렉스턴의 언박싱 영상을 올렸는데, 조회수는 현재까지(12일 기준) 151만 회에 달합니다.

 

임 씨는 해당 영상에서 “이 차를 타면 평생 안전하게 다닐 수 있을 것 같다”며 쌍용차에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특히 그는 차량의 시트비닐을 직접 제거하고 시승하면서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는데요. 단순 차량 홍보가 아니라 ‘생애 첫차’에 대한 들뜬 마음을 전달했기 때문에 팬들의 응원도 넘쳐났습니다.

 

 

특히 임영웅의 G4 렉스턴 TV광고는 지난달 시청자들이 가장 많이 본 광고로 조사됐을 만큼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미스터트롯 우승 이후 임 씨가 맺은 10여 개의 광고계약 가운데 G4 렉스턴이 가장 주목받았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여담으로 지난 2011년 현대차가 차인표에게 선물한 제네시스 프라다 1호차는 곧장 중고매물로 나온 적이 있었는데요. 반면 임영웅의 첫차인 G4 렉스턴 화이트 에디션 1호차는 오랜 시간 ‘1인신조’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리저리 따져봐도 쌍용차가 광고모델 하나는 기가 막히게 잘 섭외한 셈이죠.

 

임영웅의 높은 인기에 힘입어 쌍용차의 ‘임영웅 화보’도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쌍용차는 지난 3일부터 임영웅의 화보와 브로마이드를 신차 구매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증정해왔는데요. 준비된 물량이 순식간에 품절됐는데도 고객과 팬들의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는 게 쌍용차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쌍용차가 만든 임영웅의 화보는 물량 소진 이후 온라인 중고거래 카페에서 5만 원 내외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신차 계약고객들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했던 화보가 중고시장에서 가격표가 붙게 된 겁니다.

 

임영웅의 화보가 기대 이상의 높은 인기를 얻자 쌍용차는 추가 생산을 결정했습니다. 추가로 만들어지는 화보는 앞으로 1~2주일 안에 전국 쌍용차 영업소에 풀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특히 기존 신차 계약고객뿐만 아니라 상담고객들도 받을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이처럼 임영웅이 전면에 나선 G4 렉스턴은 오랜만에 상승세를 보이며 반등에 성공했는데요. G4 렉스턴은 지난달 내수시장에서 전월 대비 61% 증가한 1089대를 달성했습니다. 1월부터 매달 543대, 720대, 802대, 675대에 그쳤지만 올해 처음으로 1000대를 넘긴 겁니다.

 

쌍용차 관계자는 “중장년층이 주요 고객인 G4 렉스턴은 임영웅의 팬들과 연령층이 겹치기 때문에 실질적인 판매확대로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추가 생산되는 임영웅의 화보가 상담고객들에게도 증정되는 만큼, 상담 및 계약건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임영웅은 TV조선의 예능 프로그램인 ‘내일은 미스터트롯’에서 우승하며 단숨에 슈퍼스타로 등극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종합편성채널의 역대 최고시청률을 갈아치우며 화제가 됐는데요. 특히 임영웅은 6번의 인기투표 가운데 1위를 5번이나 차지하는 등 압도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어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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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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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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