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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OLED 대세화 굳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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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6, 2020, 16:06:30

패널 제조에 한정된 기존 사업 범위 확장…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중국 업체에 LCD 점유율 잠식당해…대형 OLED 사업 중심으로 경쟁력 강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디스플레이가 새 경영목표를 수립하고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수익성이 낮은 액정표시장치(LCD) 대신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에 역량을 집중하는 전략도 내놨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산업 구조 변화와 디지털 혁신 가속화라는 시대상황과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해 새 경영목표를 수립하는 등 비전(Vision)체계를 재정비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LG디스플레이가 공식적인 경영목표를 변경한 건 8년만입니다.

 

새 경영목표는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The Best Display Solution Company)’입니다. 회사 측은 “제품과 기술뿐 아니라 서비스와 인재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 수준이 되어 고객에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라고 설명했습니다.

 

 

기존 패널 제조를 넘어 디스플레이 생태계 전반을 아우를 수 있도록 사업구조를 확장해 나가겠다는 청사진을 담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탈LCD’와 ‘OLED 대세화’를 동시에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구체적으로 ▲대형 OLED 대세화 ▲플라스틱 OLED 턴어라운드 ▲LCD 구조혁신 가속화 등 3가지 핵심 전략 과제를 달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새 경영목표는 LG디스플레이가 2년 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하는 위기에서 나온 것이라 주목됩니다. 회사는 2017년 2조 4620억 원 영업이익을 거둔 뒤 이듬해부터 영업적자 930억 원을 냈습니다. 지난해 영업적자는 1조 3590억 원으로 치솟았습니다.

 

중국 디스플레이 업체들이 LCD 생산량을 늘리면서 패널 가격이 계속 하락해 수익성이 악화하는 추세입니다. 물량에 더해 기술력도 국내 업체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성장하며 점유율을 빼앗기는 상황입니다.

 

시장조사업체 디스플레이 서플라이체인 컨설턴츠(DSCC)는 한국 LCD 시장 점유율이 지난해 19%에서 올해 13%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반면 지난해 점유율은 48%를 가져간 중국은 올해 점유율이 과반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점쳐집니다.

 

 

LG디스플레이는 LCD사업 체질 개선에 한창입니다. 국내 LCD TV 패널 생산을 올해 말까지 대부분 축소할 예정이며 구미사업장 공장 매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LCD는 고부가 제품 중심으로 역량을 집중해 수익성을 높이는 구조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TV에 장착하는 대형 OLED 패널에 경쟁력이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 생산효율성과 시장대응력을 높여갈 계획입니다. 플라스틱 OLED는 핵심경쟁력을 바탕으로 사업기반을 강화해 턴어라운드를 이끌 계획입니다.

 

중국 광저우 OLED 공장도 양산을 앞두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올해 상반기로 예상됐던 생산이 연기되고 있지만 업계에서는 가동이 임박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정호영 사장은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여전히 짙지만 비대면 및 비접촉 생활문화 확산과 디지털 혁신 가속화는 산업에 새로운 기회요인이 될 것”이라며 “세계 최고 기술력과 인재라는 자산을 바탕으로 새로운 목표와 행동방식을 통해 더 강하고 새로운 회사로 도약해 나가자”라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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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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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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