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7가지 색상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선봬

냉장고 이어 비스포크 라인업 확장..‘입체 물살’로 사각지대 없이 세척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사진 | 삼성전자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삼성전자가 작년 출시한 비스포크(BESPOKE) 라인업에 식기세척기가 추가됩니다. 삼성전자 비스포크는 맞춤형 가전으로 작년 처음 냉장고와 김치 냉장고를 선보였습니다.

18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12인용 제품(3~5인 가구에 적합)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주방 인테리어를 완성시켜줄 7가지 색상의 비스포크 패널을 적용했습니다.

이 제품은 비스포크 냉장고처럼 이사를 가거나 주방 리모델링 시 패널만 따로 교체하는 것이 가능해 주방 분위기에 맞춰 인테리어를 하는데 유용합니다.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한국인의 식생활에 최적화된 제품인데요. 가령 ▲ 국내 최초 4단 세척 날개로 ‘입체 물살’을 구현해 사각지대 없이 강력한 세척을 해 주고 ▲눌어 붙은 밥풀이나 양념도 깔끔하게 씻어내는 ‘스팀 불림’ 등 한국형 맞춤 옵션 ▲ 한식에서 자주 사용되는 오목한 그릇 수납에 용이한 ‘3단 한국형 선반 시스템’ 등을 적용해 한국인의 식생활에 최적화해 개발됐습니다.

또한 위생에 민감한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 세척할 때마다 신선한 물을 공급하는 직수 방식은 물론 ▲ 75도의 고온수를 사용하는 ‘살균세척’ 옵션을 탑재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 시 대장균·살모넬라균·리스테리아균 등의 유해 세균과 로타·노로·A형간염 등의 바이러스를 99.999% 살균해 줍니다.

이번 신제품에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한 IoT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원격으로 코스와 옵션을 선택해 작동시키고 세척 진행 상황이나 기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며, 젖병 소독이나 냄비·프라이팬 세척 등의 추가 코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종류와 재질의 식기를 감안해 최적의 맞춤 코스를 추천하는 ‘세척 레시피’와 효율적으로 식기를 수납할 수 있는 팁을 알려 주는 ‘로딩 가이드’등의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싱크대나 가구장에 설치하는 ‘빌트인’ 과 공간 제약 없이 독립적으로 설치할 수 있는 ‘프리스탠딩’ 타입 겸용으로 출시됩니다.

한편, 삼성 빌트인 식기세척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원스톱 설치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한데요. 전담 협력사 설치팀이 제품 구매 후 1~2일 안에 싱크대 리폼 공사부터 제품 설치까지 맞춤형으로 제공합니다. 또한,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10년 무상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한국인의 식생활에 적합한 한국형 식기세척기를 개발하는데 역량을 집중해온 데 이어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비스포크 패널을 적용했다”며 “강력하고 위생적인 세척 성능은 물론, 차별화된 디자인과 IoT 기능까지 더해진 이번 신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주방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