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함께 성장해 나갈 스타트업 14곳 선정

‘1Q Agile Lab’ 10기..2개 업체는 선발과 동시에 지분 투자
1Q Aglie Lab 직원이 회의실에서 비대면 협업 툴을 활용해 ‘쿼타랩’ 최동현 대표(화면 좌측 하단)와 화상 회의를 진행 중입니다. 사진ㅣ하나은행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협업 프로그램인 ‘1Q Agile Lab’ 10기에 참여할 국내외 스타트업 14곳을 선정했습니다.

하나은행이 지난 2015년 6월 설립한 1Q Agile Lab은 이번까지 모두 90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한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입니다.

19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번에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개별 사무공간을 비롯 하나금융그룹 전 관계사 현업 부서들과의 협업과 직간접투자, 글로벌 진출 타진 등의 다양한 지원이 이뤄집니다.

1Q Agile Lab 10기에 선발된 스타트업은 ▲달리자 ▲메사쿠어컴퍼니 ▲보맵 ▲뽀득 ▲셀러노트 ▲스파이스웨어 ▲액션파워 ▲자버 ▲지오인터넷 ▲쿼타랩 ▲페이민트 ▲Cogent Labs ▲QFPay ▲TRAXX 등 14개 업체입니다.

이 가운데 스파이스웨어과 쿼타랩은 10기 선발과 동시에 지분 투자가 결정됐습니다.

지성규 행장은 “1Q Agile Lab을 통해 많은 스타트업을 발굴, 동반성장하고 있다”며 “상생 기반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과 혁신금융 지원을 위한 하나은행의 노력이 금융은 물론 산업계 전반에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Finance 금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