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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빈·BTS 마스크팩’ 메디힐, 합정에 뷰티사이언스센터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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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5, 2019, 14:07:06

L&P코스메틱 “뷰티·과학을 테마로 ‘K-뷰티’ 소개用 전시관 기획”
외국인 관광객 대상 메디힐 제품 안내·구입 가능한 복합공간 꾸며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메디힐 마스크팩’으로 잘 알려진 L&P코스메틱이 뷰티와 과학을 테마로 한 복합 공간을 오픈했다. 방문객들은 이곳에서 메디힐 브랜드의 역사와 연구개발·마스크팩 공정 및 제품 안내 등을 체험할 수 있다.

 

5일 L&P코스메틱은 서울 합정동에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를 선보이고 기자단 투어를 진행했다.

 

지하 1층부터 4층까지 연면적 3049㎡(약 922평) 규모로 조성된 메디힐 뷰티사이언스센터(이하 센터) 중 방문객들이 투어로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은 1~3층이며, 2층은 아직 오픈 준비중이다.

 

이날 투어 행사에 참석한 차대익 L&P코스메틱 사장은 “K코스메틱이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은데, 이를 본격적으로 관광상품화하기 위해서는 전시관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뷰티사이언스센터 설립 배경을 소개했다.

 

방문객들이 1층으로 들어서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술터널’을 지나 곧장 3층으로 이동하게 된다. L&P코스메틱 측에 따르면 술터널은 기술·예술·학술 등에서 차용한 이름으로, 메디힐과 관련된 복합적인 3D 영상과 오디오로 꾸며진다.

 

 

센터의 메인이자 투어가 진행되는 3층은 관람 동선에 따라 ▶메디힐 ▶뷰티 ▶사이언스의 3개 카테고리의 테마를 순서대로 선보인다.

 

먼저 ‘메디힐’ 섹션에서는 ▲DNA ▲팩토리 ▲실험실의 3개 존(zone)을 볼 수 있다. 메디힐 연혁·베스트 상품과 과학적 노하우 등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어지는 ‘뷰티’ 섹션에서는 ▲마스크 ▲앰플 ▲크림 등 3개 존이 소개된다. 특히 마스크 존에는 메디힐의 시트마스크 커튼이 설치돼 체험형 공간으로 꾸며졌다. 방문객들은 마스크가 완성되기까지의 자동공정화 모습을 이해하고, 애플 및 프레스티지(Prestige) 크림을 살펴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사이언스’ 섹션에는 ▲체인지 ▲이노베이션 ▲솔루션 존이 준비돼 있다. 이노베이션 존에선 줄기세포가 어떻게 피부에 작용되는지 3D 애니메이션으로 안내하고, 솔루션 존에선 자신의 피부 고민에 대해 최적화 제품을 안내해주는 키오스크를 체험할 수 있다.

 

센터에는 투어 후 메디힐 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1층에는 쇼핑 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외국어 안내 서비스도 함께 갖춰져 있다.

 

 

L&P코스메틱 측에 따르면 해당 센터는 내국인 고객보다는 외국인 단체 관광객들을 주 타깃으로 하고 있다. 때문에 센터에는 투어 진행요원 7명이 상시 배치되고, 다양한 외국어 가이드 서비스도 제공된다.

 

센터 1층에는 메디힐 모델인 배우 현빈·김지원, 가수 방탄소년단(BTS)의 등신대가 놓인 포토존도 함께 마련돼 있다. L&P코스메틱은 “공항에 인접해 접근성이 높고, 최근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는 합정·연남동 근처에 입지를 정한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덧붙였다.

 

센터 바로 옆에 위치한 연예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도 관광객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 중의 하나로 알려져 있어, 여행사와 연계를 통해 관광코스로 상품화 할 수 있으리란 전망이다.

 

L&P코스메틱 관계자는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입지에 마련된 만큼 방문객들이 많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만족스러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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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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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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