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하반기에 기업·공공 전용 웹브라우저 출시한다

네보안 기능, 관리자 권한 기능 강화해 B2B 시장 공략
PC방 전용 웨일 메인 이미지. 이미지 | 네이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네이버 웨일이 오는 하반기 기업과 공공 전용 웹브라우저로 출시됩니다.

22일 네이버㈜(대표 한성숙)에 따르면 보안 기능이 강화되고 조직의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기업·공공 전용 웹브라우저 ‘웨일 엔터프라이즈(Whale Enterprise)’버전을 올 하반기에 선보입니다.

이번 출시는 네이버 ‘웨일 엔터프라이즈’의 첫 레퍼런스인데요. 지난 17일부터 ‘PC방 전용 웨일’을 사단법인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PC방 전용 웨일’은 네이버의 보안 노하우를 바탕으로 PC방 이용자들이 보다 안전한 보안환경에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화면 훔쳐보기 방지 기능 등 PC방 환경에 특화된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또 운영체제(OS)의 서비스 지원 종료로 예상되는 PC방 보안 위험에 대해서도 PC방 점주들의 걱정을 줄일 수 있게 됐습니다. ​

이번 ‘웨일 엔터프라이즈’ 버전의 핵심은 관리자(admin) 권한 기능과 강화된 보안 기능입니다.

‘웨일 엔터프라이즈’는 각 조직의 특성에 맞춰 약 80개의 브라우저 기능과 정책들을 선택해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admin)가 전체 조직을 대상으로 특정 사이트를 차단하거나, 브라우저 기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웨일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분산된 서비스들을 통합해조직의 업무 효율과 생산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최근 원격 근무와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 증가로 기업과 공공기관 보안이 중요해짐에 따라 데이터 관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게 됐습니다.

웨일은 국내 최대 보안 데이터를 보유한 네이버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471만 건의 악성 파일과 101만 건의 피싱사이트를 자동으로 식별해 차단합니다.

또한, 웨일은 각종 보안 위협에 대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국내 이용자들에게 가장 안전한 보안 환경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웨일 김효 리더는 “웨일 엔터프라이즈로 차별화된 보안 기능과 편의성을 제공해 대안이 부족했던 기업 전용 웹브라우저 시장에 적극 진출할 예정”이라며 “웨일이 새로운 웹 서비스 플랫폼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