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상계뉴타운 6구역 ‘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7월 분양

URL복사

Wednesday, June 24, 2020, 09:06:32

7월 중 사이버 견본주택 오픈 예정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롯데건설이 서울시 노원구 상계6구역(상계동 95-3번지 일원)을 재개발해 공급하는 ‘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가 오는 7월 중 분양될 예정입니다.

 

롯데건설은 7월 중 ‘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겠다고 24일 알렸습니다.

 

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지하 3층~지상 29층, 10개동, 전용면적 21~97㎡, 총 1163가구(일반분양 721가구) 규모의 단지입니다. 2023년 입주가 예정된 곳인데요.

 

단지는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됐으며 조망과 통풍에 유리한 판상형 위주로 설계됐습니다. 아파트 외관에는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교통시설은 지하철 4호선 상계역과 당고개역, 7호선 환승역인 노원역이 도보거리에 있습니다. 이외에도 4호선 창동역~당고개역 지하화 사업의 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이며, 동북선 경전철, 4호선 연장선, GTX-C 등 호재가 있습니다.

 

교육환경은 덕암초와 신상계초, 상계제일중, 재현중, 재현고, 미래산업과학고 등 학교가 도보권에 있고 유명 학원들이 밀집된 중계동 학원가와 가깝습니다.

 

생활편의시설은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롯데백화점, 노원 문화의거리, 노원구청, 상계백병원 등이 단지 인근에 조성돼 있습니다. 단지의 좌우에는 수락산과 불암산이 있습니다.

 

분양관계자는 “다른 아파트들과 차별화된 롯데캐슬 브랜드와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노원구에서 상징성 있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 잡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단지가 위치한 상계뉴타운은 총 6개 구역으로 구성됐는데, 이중 상계4구역(총 810가구)은 지난 1월 입주가 이뤄졌습니다. 상계6구역(노원 롯데캐슬 시그니처)과 상계1구역은 건축심의를 통과했으며 상계2・5구역은 건축심의를 진행 중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