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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에서 파는 5900원 슈프림 가방, 정품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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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5, 2019, 18:07:46

이마트 “현재로서는 확인 불가”..‘삼성전자’도 속은 유사 업체일 가능성도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서울에 위치한 한 이마트 매장이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 ‘슈프림’의 로고가 새겨진 가방을 5900원에 지난 6월 판매했다. 해당 제품이 미국에 소재한 슈프림 사의 정품이 맞는지 묻자 이마트 측에선 “현재로서는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답했다.

 

슈프림의 제품들은 매장가보다 10배 높은 가격에 되팔리기도 한다. 슈프림은 전 세계에 매장이 11개뿐이고 모든 제품을 한정제작한다. 이 때문에 일례로 슈프림의 한 후드티는 매장가가 약 18만원이었지만 매니아들 사이에서 100만원대에 거래되기도 했다.

 

 

5900원에 판매 중인 이마트의 슈프림 가방을 정품으로 보기 어려운 것도 이 때문이다. 해당 제품은 등을 가로질러 어깨에 매는 슬링백 디자인으로, 슈프림의 로고가 새겨지고 꼬리표(태그)가 붙어있지만 가격이 터무니없이 낮다.

 

또 고무 탭에 쓰여진 ‘Supreme’에서 정품과 달리 ‘u’를 소문자로 표기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이마트에 입점한 ‘언더텐달러샵’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며 “언더텐달러샵에서 들여온 물품의 정확한 출처는 확인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업계 관계자는 “한눈에 봐도 정품이 아닌 것으로 보인다. 로고의 자간 등이 정품과 다르다”며 “슈프림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챙겨보고 있지만 이런 디자인의 슬링백은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슈프림은 가품이 많이 생산되는 브랜드 중 하나다. 많은 인기에 비해 희소성이 높은 탓도 있지만, 슈프림이 2013년까지 미국에서 상표 등록을 하지 않아 그 사이 슈프림과 유사한 로고와 디자인으로 상표를 등록하는 업체들이 나타났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예가 ‘슈프림 이탈리아’다. 슈프림 이탈리아는 현재 중국을 비롯한 40여개 국가에 슈프림 매장을 세운 상태다. 지난해 12월엔 삼성전자 중국법인이 슈프림 이탈리아와 슈프림을 헷갈려 ‘슈프림과 협업을 한다’는 깜짝발표를 한 적도 있다.

 

삼성전자는 슈프림 이탈리아와 슈프림이 다른 업체라는 것을 확인하고 협업을 취소했다. 슈프림 이탈리아 측은 설립 당시 슈프림의 존재를 몰랐고, 슈프림을 카피하지도 않았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패션 업계에선 기존 브랜드의 상표를 먼저 등록한 ‘합법적 짝퉁’으로 보는 분위기다. 현재 슈프림과 슈프림 이탈리아는 상표권을 두고 7년째 법정 공방을 이어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가방이 이와 비슷한 경우이거나 가품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한편 ‘슈프림’이라는 이름으로 국내 상표를 등록한 브랜드도 등장했다. 이마트의 온라인 쇼핑몰인 ‘이마트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한 ‘슈프림 힙색’이 그 예다. 해당 가방 역시 슈프림 로고가 그려져 있어 매니아가 아니라면 미국 슈프림과의 구분이 쉽지 않다.

 

해당 제품 판매 창엔 “국내 정식 라이센스를 취득한 국내 상표권자에 의해 생산·유통되는 제품”이라며 “해외 유명브랜드와는 무관하다”는 설명이 적혔다. 슈프림 이탈리아처럼 슈프림과 비슷한 로고·상표명으로 국내 상표권을 등록한 것이다.

 

다른 업계 관계자는 “해당 제품이 ‘짝퉁’인지 합법적으로 유통되는 유사 상품인지 알 수 없는 상황”이라며 “하지만 합법적으로 유통됐을지라도 소비자가 다른 브랜드의 제품으로 혼동할 여지가 큰 상황에서 출처 등의 상품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받지 못하는 것은 문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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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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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올해 4억대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모바일 AI 선도 의지

노태문 삼성전자 사장, “올해 4억대 기기에 갤럭시 AI 탑재”…모바일 AI 선도 의지

2025.07.10 11:27: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말까지 약 4억대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사장은 9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작년 2억대의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겠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올해는 그 두 배인 4억대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라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이끌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갤럭시 AI는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을 중심으로 발전해 왔다"며 "앞으로 갤럭시 AI는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갤럭시 생태계 전체를 연결하고 확장하는 핵심 플랫폼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S24를 통해 AI폰 상용화에 앞장섰으며 앱과 터치 중심의 스마트폰 패러다임을 AI 에이전트와 멀티모달로 전환시켰습니다. 특히, 노사장은 AI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혁신으로 사용자 경험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7세대 폴더블은 혁신적인 폼팩터와 대화면을 통해 더 직관적이고 몰입감 있는 AI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설계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멀티모달을 기반으로 카메라가 촬영 도구를 넘어 사용자가 보는 것을 함께 보고 이해하며 실시간으로 반응함으로써 사용자와 기기 간에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노 사장은 "AI가 우리들의 생활 속으로 깊이 들어올수록 이를 담아내는 스마트폰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라며 "이것이 하드웨어에 AI를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노 사장은 디지털 헬스를 통해 갤럭시 생태계를 확장하고 사용자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겠다고도 강조했습니다. 노 사장은 "건강 관리는 더 이상 병원에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라며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일상에서의 건강 데이터와 의료 서비스를 연결하는 커넥티드 케어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젤스(Xealth) 인수를 통해 웨어러블 기기로 측정된 생체 데이터와 병원 의료기록 간의 정보 단절을 해소해 병원 밖에서도 환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의료진과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노 사장은 "자연스러운 멀티모달 경험, 기기 간의 유기적 연결성, 개인화된 AI 경험과 철저한 보안은 삼성만이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가치"라며 "앞으로의 10년 그 이후까지도 AI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며 모두를 위한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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