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아카데미’ 열어…오픈마켓 판매 기초 공개

1인 및 중소규모 판매자 지원 취지로 개설
매출 증대 노하우·쿠팡 판매 기술 등 강의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1인 및 중소규모 판매자가 성공적인 매출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담은 온라인 강의 ‘판매자 아카데미’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사진 | 쿠팡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쿠팡이 판매자들을 위한 온라인 강좌를 시작합니다. 쿠팡 내부 전문가와 실제 판매자들이 오픈마켓에 입점해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1인 및 중소규모 판매자가 성공적인 매출을 달성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담은 온라인 강의 ‘판매자 아카데미’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오픈마켓을 시작한 판매자 혹은 온라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돕는 취지로 개설했습니다.

강의는 크게 2가지 주제로 구성됩니다. ‘성공 판매자에게 듣는 실전 매출 노하우’는 경험자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는 강의입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앰배서더인 박은아 맘스 대표와 조용일 엘렌쥬얼리 대표 등이 강사로 나섰습니다. 지난달부터 차례대로 공개합니다.

이달부터는 ‘쿠팡 세일즈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쿠팡 판매 기술’ 강의가 공개됩니다. 상품등록법부터 쿠팡 아이템마켓 기능 활용법 등을 다룰 예정입니다. 모든 강의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티파니 곤잘레스 쿠팡 마켓플레이스 시니어 디렉터는 “이번 판매자 아카데미는 오픈마켓 창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든 쿠팡에서 쉽게 준비하고 빠르게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며 “향후 차례대로 유익한 강의를 늘려나가며 중소상공인 판매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