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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초고강도 거리두기 캠페인’ 진행…물류센터 코로나 재발 막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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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1, 2020, 10:07:34

전국 사업장에서 진행..”과하게 느껴질 만큼 강력한 조치”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경기도 물류센터 세 곳에서 지난달부터 이달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집단감염 우려를 키웠던 쿠팡이 자체적인 방역 캠페인을 시행하며 예방에 힘쓰고 있습니다.

 

쿠팡은 “코로나19 예방과 현장 근무자 안전을 위해 배송캠프, 물류센터를 비롯해 전국 모든 사업장에 ‘초고강도 거리두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초고강도 거리두기 캠페인은 물류센터, 배송캠프 등 전국 로켓배송 센터를 포함해 서울 잠실 사무실 등 모든 사업장에서 시행합니다. 회사 측은 “근무 공간에서 거리두기 사각지대를 찾아내고 안전에 위험이 되는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기 위함”이라며 “과하게 여겨질 만큼 모든 부분에서 강력한 조처를 하겠다는 의지”라고 했습니다.

 

 

여러 직원이 한자리에 모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전국 쿠팡맨(배송기사)은 배송캠프에 출근하면 사무실이 아닌 배송차량으로 곧장 갑니다. 지정 차량에 배정된 상품을 적재하고 바로 배송에 나서기 때문에 동료와 접촉할 일이 없다는 설명입니다. 탈의실과 흡연실도 잠정 폐쇄했습니다.

 

지난달 쿠팡 부천·고양 물류센터에 이어 지난 24일 쿠팡 덕평 물류센터에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쿠팡발 코로나’라는 표현이 등장할 만큼 물류센터가 코로나19에 취약하다는 인식이 퍼졌습니다. 쿠팡은 방역 인력을 늘리고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시설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물류센터를 오가는 통근버스를 두 배가량 증차했고 모든 식당에 아크릴 칸막이가 설치됐습니다. 흡연시설과 휴게실 등에서도 거리두기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통근버스 승하차 및 사업장 출퇴근 시 QR코드로 체온 및 건강 기록을 관리하도록 했습니다. 이 밖에 전 직원에게 마스크와 손 소독제, 장갑을 지급하고 매일 2회 이상 체온을 측정합니다.

 

고명주 쿠팡 인사부문 대표는 “모든 사업장에서 직원 간 거리두기 사각지대를 완전히 없애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감염 위험을 줄이고 고객 안전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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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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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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