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LPG협회, 친환경 LPG차량 보급 위해 맞손

하나은행, 노후된 어린이 통학차량 교체 時 금융지원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열린 친환경 LPG 차량 보급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정석화 하나은행 리테일그룹장(왼쪽)과 이필재 대한LPG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ㅣ하나은행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하나은행은 지난달 30일 대한LPG협회와 친환경 LPG차량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1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동차금융서비스를 개발·제공하는 등 친환경 LPG차량 보급 확대를 위해 협력키로 했습니다.

우선 하나은행은 환경부와 LPG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국고 보조 사업인 ‘어린이 통학차량 친환경차 전환 지원사업’ 활성화에 동참할 계획입니다. 이 사업은 2011년 이전에 어린이 통학차량으로 등록된 노후 경유차가 대상입니다. 해당 차량을 폐차하고 LPG 통학차량을 신차로 구매할 경우 대당 500만원을 지원합니다.

하나은행은 대표적 자동차 금융상품 ‘1Q 오토론’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1Q 오토론으로 LPG 통학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저 연 2.865% 금리를 제공합니다.

정석화 하나은행 리테일그룹장은 “코로나19로 많은 국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금융 혜택을 통해 친환경 LPG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이번 업무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Politics 정치/사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