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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경제’ 액셀밟는 정의선...“3~4년 뒤 넥쏘 후속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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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1, 2020, 13:07:47

수소모빌리티+쇼 개막식 및 수소경제위 참석..정부에 수소정책 건의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이 수소전기차 ‘넥쏘’의 후속모델 출시 계획을 밝혔습니다. 2년 전 선보인 넥쏘는 609km에 달하는 최대주행거리를 바탕으로 지난해 수소전기차 글로벌 판매 1위를 달성했는데요. 현대차는 3~4년 안에 넥쏘를 풀체인지(완전변경)해 수소전기차 리더십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입니다.

 

정 수석부회장은 1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수소모빌리티+쇼에서 넥쏘 후속을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 같이 답변했습니다. 다만 세단형 수소전기차 출시 계획 등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습니다.

 

정 수석부회장은 이날 제1회 수소경제위원회 회의 참석 직전에 기자들과 만났는데요. 수소시장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규제완화나 정부에 바라는 점을 묻는 질문에는 “회의 때 말씀드리려고 한다”고 답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위원장인 수소경제위원회는 정부 및 민간위원이 참여하는 범정부 차원의 수소경제 컨트롤타워입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방안과 전담기관 지정 등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정 수석부회장은 이날 수소경제위원회의 민간위원으로 위촉됐는데요. 위원회에서 향후 어떤 역할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나중에 말씀드리겠다”고 답변했습니다.

 

한편 정 수석부회장은 수소경제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오후 2시 30분에 시작하는 수소모빌리티+쇼 개막식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개막식 이후에는 정 국무총리와 함께 전시장도 둘러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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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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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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