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인공관절 수술로봇 인도 최대 임플란트社에 첫 공급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국내 최초 자체 기술로 개발한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CUVIS-joint)’에 대해 인도 ‘메릴 헬스케어(Meril Healthcare)’로부터 첫 번째 PO(Purchase Order)를 받아 공급한다고 2일 밝혔다. 2025년 12월까지 최소 53대의 장기공급계약에 대한 첫 번째 수주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큐비스 조인트에 대한 메릴 헬스케어와의 인도시장 독점 판매 계약 이후 빠른 기간 안에 첫 주문을 받았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이제 시작단계인 만큼 제품 품질과 공급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현지 사용자 훈련과 마케팅 협업을 통해 추가적인 주문으로 이어지도록 차분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릴 헬스케어’는 2019년 기준 인도 내 정형외과 임플란트 시장점유율 24%로 인도 기업 중 1위이며 자사의 임플란트 판매를 확대하기 위하여 큐렉소와 장기공급계약을 맺고 인공관절수술로봇인 ‘큐비스 조인트’를 수입·판매하고 있다.

큐렉소 관계자는 “인도를 시작으로 아시아의 여러 나라에서 ‘큐비스-조인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고 있고 국내에서도 대학병원 및 전문병원의 데모 요청을 받고 있다”며 “오픈 플랫폼 솔루션의 강점을 살려 국내 및 글로벌 정형외과 임플란트 기업들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경쟁력 있는 판매조건으로 매출로 이어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Economy 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