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팜, 코스피 상장 기념식 진행

시가총액10조원 ‘육박’..LG전자 이은 시총 27위 안착
(왼쪽부터) 안상환 한국IR협의회 회장, 박장호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대표이사, 임재준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조정우 SK바이오팜(주) 대표이사, 조대식 SK SUPEX추구협의회 의장,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이사, 이기헌 상장회사협의회 부회장. 사진ㅣSK바이오팜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SK바이오팜이 한국거래소에서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기념식을 진행했습니다.

2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조정우 SK바이오팜 사장과 임원진, 조대식 SK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정지원 한국거래소 이사장, 임재준 한국거래소 부이사장, 라성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장보,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박장호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 대표이사 등 주관사단 대표를 비롯해 안상환 한국IR협회 회장, 이기헌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상근부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조정우 SK바이오팜 사장은 “이번 상장을 계기로 글로벌 종합 제약사로의 발전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히며 “우리의 사업모델을 국내외 제약사와 공유하고 협업해 대한민국이 제약·바이오 강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SK바이오팜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FDA 승인을 받은 혁신 신약 2개(독자개발·기술 수출)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성인 대상 ‘부분 발작 치료제 세노바메이트(엑스코프리, XCOPRI®)’는 후보물질 발굴부터 임상 개발, 허가까지 독자적으로 진행해 지난 5월에 미국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또 SK바이오팜이 임상 1상을 완료하고 기술 수출한 ‘수면장애치료제 솔리암페톨(수노시 Sunosi®)’은 현재 미국과 독일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날 오후 5시 1분 현재 SK바이오팜은 시초가 대비 가격제한폭(29.59%)까지 수직상승해 12만 7000원에 거래됐습니다. 이는 공모가(4만8000원) 대비 164.6% 상승한 수준인데요. 이 덕분에 SK바이오팜의 시총은 9조 9457억원으로 올라 LG전자에 이은 코스피 시총 순위 27위에 안착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Business 비즈니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