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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G마켓·옥션, 삼성웰스토리 HMR ‘라라밀스’ 단독 판매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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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2, 2020, 17:07:43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G마켓·옥션, 삼성웰스토리 HMR ‘라라밀스’ 단독 판매

 

 

G마켓과 옥션이 삼성웰스토리의 신규 HMR(가정간편식) 브랜드 ‘라라밀스(LaLameals)’를 단독으로 선보입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맛있게 부드러운 고추장돼지불고기 ▲간장돼지불고기 ▲소불고기 등 한식과 ▲동파육 ▲삼겹차슈 등 중식, ▲스파이시폭립 ▲갈릭폭립 등 양식 요리가 있습니다.

 

더불어 ▲취나물밥 ▲곤드레나물밥 ▲비프커리라이스 곡물브리또 ▲에그베이컨 곡물브리또 등 식사류도 선보이고, 비타민 B 뉴트리션바 베리 등 영양바도 마련했습니다.

 

라라밀스 단독 론칭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500명을 선정해 대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시식 이벤트를 진행하는데요. 오는 25일까지 진행하는 시식이벤트에서는 배송비 2500원만 내면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 오는 14일까지 라라밀스를 구매하고, 19일까지 포토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에버랜드 이용권(1인 2매)을 증정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라라밀스’ 프로모션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스킨라빈스, 방탄소년단과 광고 모델 계약체결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방탄소년단'과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방탄소년단과 오는 8월 선보이는 아이스크림의 영상과 화보촬영을 마쳤으며 케이블 TV, SNS 등을 통해 광고 영상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향후 배스킨라빈스는 방탄소년단과의 만남을 기념해 ‘프로젝션 라이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 상품을 순차 선보일 예정입니다.

 

◇오비맥주,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 2020’ 페스티벌 예고편 공개

 

 

오비맥주의 ‘카스’ 공식 SNS 채널에서 ‘카스 블루 플레이그라운드(Cass Blue Playground, 이하 CBP)’를 ‘온택트(Ontact)’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CBP는 카스가 지난 2015년 8월 2030세대를 위해 음악과 즐길 거리를 함께 제공하는 신개념 뮤직페스티벌로 기획해 올해로 6회를 맞이하는데요. 지난 5년간 세계 최정상의 EDM 아티스트들과 함께 매 회 3만명 이상의 관객이 찾았습니다.

 

지난해에는 최정상의 EDM 아티스트 30여개 팀이 참여해 12시간 동안의 논스톱 공연을 펼치는 ‘연말 카운트다운 EDM 페스티벌’로 개최한 바 있습니다. 해당 행사는 만 19세 이상 성인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썸머비치(Summer Beach)’ 여름 한정 판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신제품 ‘썸머비치(Summer Beach)’ 오는 8월 16일까지 여름 한정 판매합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 ‘썸머비치’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맞아 시원한 해변을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해변 아이템들을 활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신제품 도넛 4종은 ▲블루 아이싱을 입힌 도넛에 상어젤리와 딸기향 시럽을 토핑한 블러디 샤크(2800원) ▲샤워케익에 도넛크림과 콩고물을 토핑한 KK 샌디비치(2800원) ▲코코넛과 블루 아이싱을 활용한 시크릿 썸머비치(2500원) ▲트로피컬과 망고 스프레드로 비치볼 모양을 표현한 트로피컬 비치볼(2500원) 등입니다.

 

더불어 우유에 젤리와 소다파우더를 넣어 만든 ‘스카이 블루 소다(5500원)’ 음료도 내놨는데요. 이외에 스카이 블루 소다 콤보(6000원), 스카이 블루 비치 세트(1만 5000원)도 여름 한정 메뉴로 만날 수 있습니다.

 

◇할리스커피, 캠핑족 위한 ‘아이스 콜드브루’ 스틱커피 2+1 행사 진행

 

 

할리스커피가 캠핑족을 겨냥한 ‘아이스 콜드브루’ 스틱커피 출시를 기념해 스틱커피 2개 구매 시 스틱커피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날부터 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동일한 스틱커피 제품을 2개 구매하면 행사 대상 제품 3종 중 1개를 증정받을 수 있습니다. 행사 대상 제품 3종은 ▲아이스 콜드브루 스틱(10개입)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12개입)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스틱(12개입) 등입니다.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과 진행 매장은 할리스커피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써브웨이, ‘치킨 마리나라 플랫브레드’ 출시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가 ‘마리나라 소스’를 활용한 신메뉴 ‘치킨 마리나라 플랫브레드’를 내놨습니다.

 

치킨 마리나라 플랫브레드는 한국 써브웨이에서만 판매하며 피자 도우처럼 납작한 모양에 쫄깃한 식감을 가진 빵 플랫브레드에 마리나라 소스가 들어가 토마토 향미와 치킨 스트립, 양파, 피망, 아메리칸 치즈 등을 넣은 제품입니다.

 

치킨 마리나라 플랫브레드는 닭고기, 마리나라 소스, 플랫브레드 등 레시피에 따라 정해진 대로 만들 수 있는데요. 기호에 따라 기본으로 제공되는 채소를 제외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기본 사이즈인 15cm 샌드위치는 3900원, 30cm 샌드위치는 7400원이며 샌드위치 단품가에 1900원을 추가하면 쿠키(칩)와 16oz 탄산음료 1잔이 포함된 세트 메뉴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 출시

 

 

맥도날드가 대표 버거 ‘쿼터파운더 치즈’에 신선한 채소를 더한 신제품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를 선보입니다.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는 '쿼터파운더 치즈'에 양상추, 토마토, 소고기 패티와 양파 등 신선한 채소가 더해진 것이 특징인데요. ‘육즙 가득한 패티와 채소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버거’라는 찬사를 받으며 미국에서 그 맛을 인정받은 메뉴이기도 합니다.

 

특히 쿼터파운더 치즈와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는 최근 맥도날드가 더 맛있는 버거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한 글로벌 이니셔티브인 ‘베스트 버거’의 변화를 가장 잘 경험할 수 있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한편, 쿼터파운더 치즈 디럭스는 단품 5500원, 세트 69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이날부터 29일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입니다.

 

◇롯데푸드 '파스퇴르우유' 10년 전 패키지 적용·할인행사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파스퇴르우유 930ml를 출시 당시 디자인을 적용해 내놓고 10년 전 가격을 적용해 2600원으로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합니다.

 

레트로 패키지 제품은 대형마트에 판매되는 930ml 제품에만 적용되는데요. 적용 시점은 마트별로 다르며 할인행사 기간은 2주입니다.

 

이번 과거 패키지 적용은 원조 저온살균우유인 파스퇴르의 역사성을 강조하면서 레트로한 디자인으로 고객들에게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습니다.

 

파스퇴르 우유는 국내 최초 저온살균우유로 우유 시장에 나왔습니다. 저온살균공법이 주는 고소한 풍미와 영양성분으로 우유 시장에서 주요 브랜드로 자리잡았는데요. 원유등급제도 없던 시절 현재의 1급 A우유(ml당 세균 수 3만 마리)보다 3.7배 깐깐한 ml당 8000마리의 엄격한 기준으로 원유를 관리했습니다.

 

◇오리온, ‘오! 감자 미니별’ 출시

 

 

오리온이 기존 ‘오! 감자’를 작은 별모양 스낵으로 구현한 ‘오! 감자 미니별’을 출시했습니다.

 

오! 감자 미니별은 특유의 긴 스틱형 과자가 한입에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감자스낵으로 재탄생했습니다. 미니별은 버터풍미와 오징어 맛이 특징인 ‘버터구이 오징어맛’과 ‘해물볶음 양념맛’ 2종으로 나왔는데요. 주요 타깃층인 10대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50g 제품을 편의점가 기준 1000원에 판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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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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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클라우드, AIDC ‘각 세종’서 GPU 최적화 기술 공개…GPUaaS 시대 견인한다

네이버클라우드, AIDC ‘각 세종’서 GPU 최적화 기술 공개…GPUaaS 시대 견인한다

2025.10.28 09:00: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클라우드는 국내 최초의 AI 데이터센터인 '각 세종'에서 열린 테크밋업에서 GPU 운영 효율을 극대화하고 AI 인프라를 스스로 설계·운영할 수 있는 기술 역량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글로벌 수준의 GPU 운영 내재화 역량을 기반으로 산업 전반의 AI 활용을 높이겠다는 계획입니다. 이상준 네이버클라우드 CIO는 "AI 인프라의 경쟁력은 GPU를 얼마나 많이 확보하는가를 넘어 확보한 자원을 얼마나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지에 달려 있다"라며 "네이버클라우드는 GPU 확보와 운영 기술 내재화의 균형을 통해 AI 인프라 경쟁력을 완성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네이버는 2019년 엔비디아의 슈퍼컴퓨팅 인프라인 '슈퍼팟(SuperPod')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상용화한 기업으로 초고성능 GPU 클러스터를 직접 설계·운영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실증 경험을 바탕으로 '각 세종'에서 대규모 GPU 클러스터를 직접 설계·운영하며 냉각·전력·네트워크 등 데이터센터 핵심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설계하고 AI 워크로드에 최적화하는 기술을 내재화했습니다. 이상준 CIO는 이어서 "네이버의 데이터센터는 AI 워크로드 전체를 통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풀스택 AI 인프라"라며 "이처럼 인프라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적으로 설계·운영할 수 있는 역량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도 손꼽힌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각 세종'은 기존 IDC가 수행하던 저장·처리 기능을 넘어 AI 학습과 추론이 동시에 이뤄지는 고밀도 GPU 연산 공간으로 설계됐습니다. 이를 위해 전력과 냉각 효율, 무정지 운영까지 모두 고려해 AI 인프라가 24시간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AI 연산이 집중되는 데이터센터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발열 관리입니다. GPU 전력 밀도가 높아지면서 냉각은 효율과 안정성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가 됐습니다. 이에 '각 세종'은 '각 춘천' 운영으로 축적한 실데이터와 열환경 분석을 바탕으로 직접외기·간접외기·냉수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냉각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이는 계절별로 냉각 방식을 자동 전환해 겨울에는 외부의 찬 공기로 직접 냉각하고 간절기와 여름에는 간접외기와 냉수를 병행합니다. 이를 통해 GPU 밀도가 높아져도 안정적인 열 제어와 높은 에너지 효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액침냉각 컨테이너 인프라를 구축해 냉각 용액의 안정성, 에너지 효율, 운영 안정성 등을 검증 중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네이버클라우드는 고전력·고밀도 환경에 대응하는 차세대 냉각 기술 로드맵을 구체화하고 수냉식 서버 냉각 관련 자체 특허도 출원 완료했습니다. '각 세종'은 장애 상황에서도 서비스가 멈추지 않도록 전력과 냉각, 서버 운용 체계를 완전히 분리하면서도 유기적으로 통합한 이중화 구조로 설계됐습니다. GPU 서버의 고전력 특성에 맞게 UPS(무정전 전원 장치)와 배전 설비를 재배치해 장애 전파를 구조적으로 차단했으며 이러한 구조 '각 세종'이 24시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핵심 기반입니다. 네이버는 수십만대 서버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표준화된 인프라 구조와 자동화된 운영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모든 서버는 도입 전 단계에서 성능·전력 효율·운용성을 검증해 표준 사양으로 구성되며 GPU 등 고성능 자원은 실시간 상태 감시와 자동 복구 기능을 통해 장애 발생 시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GPU 클러스터 운영에는 자원 관리·배치·복구를 자동화하는 기술이 적용돼 대규모 환경에서도 일관된 효율과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반복적인 장애 대응이나 자원 조정 작업 상당 부분도 시스템이 자동으로 처리하도록 설계됐습니다. 네이버는 이러한 운영 기술을 GPU 뿐 아니라 데이터센터 전반의 인프라 관리 영역으로 확장하며 복잡한 AI 워크로드 환경에서도 예측 가능한 인프라 운영을 실현하고 있고 향후 AI 기술을 활용해 운영 효율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러한 운영 기반 위에서 네이버의 AI 플랫폼은 모델 개발부터 학습, 추론, 서빙까지 AI의 전 과정을 하나로 연결하는 통합 운영 체계로 작동합니다. 내부적으로는 하이퍼클로바(HyperCLOVA)의 학습과 운영이 모두 이 플랫폼 위에서 이루어지며 GPU 자원 배분, 모델 관리, 스케줄링까지 효율적으로 통제됩니다. 이에 개발자는 인프라 제약 없이 학습·실험을 진행할 수 있고 운영자는 GPU 사용 현황과 전력 효율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및 분석하고 적재적소에 최적화 요소를 적용할 수 있어 네이버의 AI 플랫폼은 AI 개발과 운영이 하나로 통합된 'AI 인프라의 두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렇게 내부에 축적한 기술과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GPUaaS(GPU as a Service) 모델을 통해 국내 주요 기업에 AI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상준 CIO는 "네이버클라우드는 축적한 AI 인프라 운영 역량을 GPUaaS 모델로 발전시켜 국내 기업들이 손쉽게 AI를 활용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면서 "이를 통해 AI 인프라가 특정 기업의 자산을 넘어, 산업 전반의 성장 기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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