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너지효율 1등급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출시

하단 세탁기와 상단 건조기 일체형..모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획득
표준코스 기준 연간 에너지비용 세탁기 2만 3000원·건조기 4만 4000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에너지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을 사면 구매비 일부를 돌려주는 환급사업이 활기를 띠면서 LG전자도 이를 겨냥한 세탁건조기 신제품을 내놨습니다.

LG전자가 3일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원바디(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연간 에너지비용은 표준코스 기준 세탁기 2만 3000원, 건조기 4만 4000원입니다.

한국에너지공단의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환급사업에 따라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사면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제품 구매가 10%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세탁기와 냉장고 등이 대상이었으나 건조기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LG전자가 3일 세탁기와 건조기 모두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원바디(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사진ㅣLG전자

정부는 3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환급사업 예산을 기존 1500억 원에서 4500억 원으로 확대하고 대상 품목에 건조기를 포함할 계획입니다. 이에 따라 세탁기에 해당하는 가격 10%만 환급됐던 트롬 워시타워도 신제품 구매 비용 전액 중 10%를 돌려받게 됩니다.

트롬 워시타워는 ‘트루스팀(TrueSteam)’을 탑재했습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드는 증기로 탈취와 살균 효과를 가져다준다는 설명입니다. LG전자가 최근까지 국내외에 등록한 스팀 특허는 1000건이 넘습니다.

신제품은 동급 21kg 용량 드럼세탁기와 16kg 건조기를 위아래로 설치할 때보다 높이가 약 87mm 낮습니다. 또한 조작패널 ‘원바디 런드리 컨트롤(One Body Laundry Control)’이 세탁기와 건조기 중간에 있어 편의를 높였습니다. 별도 스마트폰 앱(응용 프로그램) 없이도 하단 세탁기와 상단 건조기가 연결됩니다.

가격은 ‘릴리화이트’ 409만원, ‘스페이스 블랙’ 429만 원입니다. 다른 색상 3종도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독보적인 원바디 디자인과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일체형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가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