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베트남 Cen그룹과 손잡고 디지털금융 서비스 확대

현지 고객에 부동산구매·모기지론 서비스 제공
지난 2일 열린 업무제휴식에서 이종인 베트남 우리은행 법인장(오른쪽)과 Cen그룹 계열사 CenHome의 응웬꾸잉마이 대표(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ㅣ우리은행

인더뉴스 황현산 기자ㅣ우리은행은 지난 2일 베트남 고객의 다양한 금융니즈 충족을 위해 베트남 부동산 투자 상장기업 Cen그룹과 업무제휴를 체결했습니다.

Cen그룹은 계열사 9개를 보유한 베트남 부동산 판매·투자 회사로 이번 협약은 그룹 대표 계열사인 CenHome(부동산판매), CenGolf(골프장예약), CenXspace(공유오피스) 등과 대고객 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해 체결됐습니다.

이 협약을 바탕으로 우리은행은 가상계좌 기반 전자금융 시스템을 구축하고, ‘우리WON뱅킹 베트남’과 Cen그룹 계열사의 어플리케이션을 연계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WON뱅킹 베트남 앱에서도 CenHome과 Cen그룹의 부동산 구매·렌트, 골프장 예약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모기지론 등 금융상품 제휴 서비스를 공동으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베트남 우리은행과 Cen그룹의 이번 제휴를 통해 각 사의 고객 대상 크로스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며, 현지기업인 Cen그룹 계열사의 자금계좌 유치가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Finance 금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