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KB금융그룹은 6일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프로세스인 ‘고객 제안’ 제도를 신규 오픈했습니다.
기존에는 고객의 불편 사항을 온·오프라인에서 접수해 해당 결과를 안내는 방식으로 운영했다면 이번 고객 제안 제도로 고객이 상품·제도개선·신규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고객 제안 제도는 KB국민은행을 포함한 전 계열사에서 실시되며, KB금융그룹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각 회사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고객 제안 메뉴’에서 의견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또 우수한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는 통합 멤버십 플랫폼 Liiv Mate에서 이용 가능한 KB포인트리 5만포인트(1포인트는 1원)를 제공합니다.
적립된 포인트리로 KB국민카드 이용대금,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료 차감 등 계열사 상품 가입 시 활용하거나 계좌이체와 ATM출금 등 현금처럼 쓸 수 있습니다.
KB금융에 따르면 접수된 의견은 각 계열사별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될 예정이며, 고객 관점에서의 금융 서비스 혁신에 중요한 밑바탕이 될 전망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 오픈한 고객 제안 제도는 과거의 일회성 이벤트와는 달리 상시적으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실제로 그룹 경영에 반영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