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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캐치] 이재용-정의선 2차 회동…미래차 배터리 협업 본격화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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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6, 2020, 11:07:55

21일 이재용 부회장, 현대차 남양기술 연구소 방문..정의선 수석부회장과 2차 만남
전기차 점유율 확대 위한 배터리업체 협력 절실..삼성, 배터리 공급할 고객사 필요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미래차 배터리 협업을 위한 2차 회동을 추진합니다. 삼성과 현대 두 그룹의 협력으로 K-배터리를 활용한 미래차 개발이 본격화될지 주목됩니다.

 

16일 재계에 따르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오는 21일 현대차 남양기술 연구소를 방문할 예정입니다. 이 곳에서 정의선 수석부회장과 다시 만날 것으로 보입니다.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현대차 남양기술 연구소는 R&D 연구원과 디자이너 등 직원 1만여명이 근무하는 곳으로 현대차그룹의 기술·개발의 전진기지입니다.

 

앞서 정의선 수석부회장은 지난 5월 삼성SDI 천안 사업장을 방문해 이 부회장과 만나 전고체 배터리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한 바 있습니다.

 

이번 2차 회동에서도 삼성-현대의 기술력을 활용해 추가적인 미래차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이란 전망입니다.

 

우선, 삼성전자의 경우 전장사업 확장을 위한 움직임이 활발한데요. 지난 2017년 전장업체(글로벌 1위)을 인수한 이후 자율주행차용 반도체와 전장, 디스플레이 부문에 경쟁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삼성SDI도 2021년부터 5세대 배터리 양산에 들어갈 예정인데, 이 경우 주행거리만 600km 이상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현대차그룹도 전기차 개발을 본격화하면서 배터리·전장업체와 협력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2025년까지 전기차 판매대수 100만대, 시장 점유율 10%를 목표로 세웠습니다.

 

현재 국내 기업인 SK이노베이션과 LG화학은 각각 완성차업체인 폭스바겐, GM과 손잡고 미래차 개발에 나섰습니다.

 

이 때문에 삼성과 현대의 미래차 협업은 양쪽 모두에게 윈윈이 될 수 있습니다. 삼성의 경우 양산하는 배터리를 고정적으로 제공할 고객사가 필요하고, 현대차는 안정적으로 배터리 물량을 공급받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업계 한 관계자는 “글로벌 완성차업체와 배터리업체 등의 협력은 이미 시작됐다”면서 “삼성과 현대의 우수한 기술력을 더하면 우수한 K-배터리가 개발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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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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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병환 금융위원장 후보자 “금투세, 폐지가 필요하다고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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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7.05 13: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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