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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세권 랜드마크 아파트 ‘의정부역 스카이자이’ 8월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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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2, 2020, 10:07:57

의정부 3번째 자이 아파트..최고 49층 393가구 규모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GS건설이 조만간 최고 49층 높이의 역세권 랜드마크 아파트를 의정부에 선보일 전망입니다.

 

GS건설은 경기 의정부역 인근에 공급되는 아파트 단지인 ‘의정부역 스카이자이’를 8월 중 분양한다고 22일 알렸습니다. 2024년 7월 입주가 예정된 단지입니다.

 

‘의정부역 스카이자이’는 옛 의정부 교육지원청 부지인 의정부시 의정부동 238-10번지 일대에 지하 6층~지상 최고 49층, 2개동, 전용면적 66~84㎡, 393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66㎡ 86가구 ▲76㎡ 262가구 ▲84㎡ 45가구이며, 평당 분양가는 차후 공지됩니다.

 

분양에 앞서 GS건설은 의정부역 스카이자이의 홍보관을 현재 운영 중입니다. 홍보관은 의정부시 민락동 804-3번지에 위치하며 예약없이 누구나 방문 가능합니다.

 

한편 시장에서는 의정부 역대 최다 1순위 청약 접수 건수를 기록한 ‘탑석 센트럴자이’(2018년), 의정부 최고 시세를 형성한 ‘센트럴자이&위브캐슬’(2019년)에 이어 자이 아파트가 의정부에서 세 번째로 분양에 흥행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GS건설 관계자는 “그간 자이 브랜드가 이 지역 분양에서 연이어 성공한 만큼 이번 분양에 대한 회사 측과 지역민들의 기대치가 높다”며 “의정부 중심에서 차별화된 상품으로 선보여 입주민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는 아파트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의정부역 스카이자이는 역세권에 조성되는 자이(Xi) 브랜드 단지입니다. 단지 인근에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이 있고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GTX-C노선이 의정부역에 개통되면 서울 삼성역까지 약 16분(4정거장)만의 진입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이외에도 단지가 평화로와 호국로가 만나는 곳에 위치해 서울외곽순환도로, 구리-포천고속도로로 빠른 진입이 가능합니다.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추진 중입니다.

 

생활편의시설은 반경 1.5km 내에 신세계백화점(의정부점)과 하나로마트(가능점), 제일시장, 의정부 젊음의 거리 등이 있고 의정부시청, 경기도청북부청사 등 관공서가 인근에 있습니다. 경기북부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의정부 을지대병원은 내년 개원합니다.

 

교육시설은 의정부중앙초가 단지 바로 옆에 있고 의정부중, 의정부여중, 의정부고 등이 주변에 있습니다. 녹지는 중랑천, 백석천, 직동공원 등이 근처에 있습니다.

 

아파트는 일부 주택 타입에 실사용 면적을 넓힌 3면 개방형 설계가 적용되며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습니다. 25층의 커뮤니티시설에는 스카이피트니스, 스카이라운지, 게스트룸이 조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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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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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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