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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온라인 채널 강화...“구매부터 개통까지 비대면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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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30, 2020, 11:07:00

‘언택트디지털채널 혁신’ 추진..비대면 유통채널 확대 방안
온라인 가입자 혜택·라이브 커머스·키오스크·당일배송 도입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도래한 ‘언택트(비대면)’ 흐름에 발맞춰 LG유플러스가 유통채널을 개편합니다. 온라인 전용 혜택을 강화하고 가입방식과 배송 등 온라인 통신 구매 경험을 바꾸는 ‘언택트 디지털채널 혁신’을 추진합니다.

 

LG유플러스는 30일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휴대폰 구매-개통-고객혜택 등 전 비대면 유통채널을 강화하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에서는 ▲’유샵 전용 제휴팩’ ▲실시간 라이브 쇼핑 ‘유샵 Live’ ▲’원스탑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O2O서비스 전문 컨설턴트가 찾아가는 ‘프리미엄 배송’ 등을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온라인 가입자 대상 ‘유샵 전용 제휴팩’을 준비했습니다. 제휴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사용 요금제 별 6000원에서 1만5000원까지 매달 1년간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또한 제휴카드로 KB국민 심플라이트카드를 발급하면 5만원 환급을 제공합니다. 유샵 전용 제휴팩은 유샵에서 5세대(5G) 이동통신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10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합니다.

 

또한 비대면 쇼핑 방식으로 떠오르는 ‘라이브 쇼핑’을 온라인직영몰에 도입합니다. 홈쇼핑과 유사하게 실시간 문의에 답변하면서 상품을 판매합니다. 방송은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 저녁 8시에 진행됩니다.

 

무인판매대 ‘U+키오스크’도 확대합니다. 고객이 신용카드와 휴대폰 문자인증 후 유심개통과 간단한 CS처리를 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국내 이동통신사(MNO) 중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입니다.

 

오는 9월 체험 매장에 보급될 예정이며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과 젊은 층이 많은 대학가 등에서 확대 운영됩니다. LG유플러스는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이 자신에게 필요한 요금제나 부가서비스를 골라 ‘셀프개통’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 서비스를 이어주는 O2O서비스도 시작됩니다. 우선 ‘프리미엄 배송’을 강화해 온라인에서 휴대폰을 사면 당일 전문 컨설턴트가 전달하는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 시행합니다. 컨설턴트는 새 휴대폰으로 데이터를 옮겨주는 작업을 대신해줍니다. 고객이 가까운 매장에서 찾아가는 ‘픽업’도 제공합니다.

 

이에 더해 유샵에서는 중고 휴대폰을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현금으로 보상받는 ‘원스탑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도 선보입니다.

 

LG유플러스는 온라인 유통을 강화하면서 홈페이지 사용자 경험(UX)을 개편하고 통신 용어를 이해하기 쉽게 풀었습니다. ▲공시지원금은 ‘휴대폰 1회 가격 할인’ ▲선택약정할인은 ‘통신요금 25% 할인’ 등으로 설명합니다. 온라인 구매과정도 5단계에서 3단계로 줄였습니다.

 

박준동 LG유플러스 전략채널그룹장 상무는 “최근 온라인 구매 확대 트렌드에 발맞춰 혜택을 강화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통신 서비스 구매 경험을 제공해 고객의 일상을 바꾸는 통신 온라인 쇼핑몰로 진화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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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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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에어로스페이스, 스웨덴에 1500억원 MCS 추가 수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스웨덴에 1500억원 MCS 추가 수출

2025.10.16 10:26:0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스웨덴에 155㎜ 모듈형 추진장약(Modular Charge System, MCS)을 추가 공급합니다. 16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에 따르면,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리는 ‘미 육군협회 방산전시회(AUSA)’에서 스웨덴 방위사업청(FMV)과 3년간의 상호협력에 대한 포괄적 기본협약과 1500억 원 규모의 1차 실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기본협약과 실행계약을 통해 내년부터 향후 3년간 스웨덴으로 MCS를 공급니다. 한화가 스웨덴으로 MCS를 수출하는 것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MCS는 포탄의 사거리에 맞춰 추진력을 조절하는 모듈형 장약 시스템입니다. 고정형 장약과 달리 운용 유연성이 뛰어나, 최근 155mm 포탄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수요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수출하는 MCS는 NATO의 표준 규격에 맞춰 제작되어 K9 자주포는 물론, NATO의 표준을 따르는 다양한 포병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이부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PGM 사업부장은 "이번 계약은 한화와 스웨덴 간의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이뤄낸 실질적인 성과"라며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신뢰성을 갖춘 MCS 공급을 통해 스웨덴 국방력 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북유럽 지역에서 MCS는 물론 K9 자주포와 천무 등 다른 무기체계도 제안하며 방산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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